책보 (책 + 플래시 DVD 1장) 국시꼬랭이 동네 19
이춘희 글, 김동성 그림, 임재해 감수 / 사파리 / 2013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이런 이야기를 어찌 가만히, 혼자 읽어둘 수 있을까? 다 읽고 난 후 든 첫 생각은 주변에 많이 자랑해야겠다는 것이다. 이 책 읽으면 진짜 좋을 것이라고, 우리 어릴 때 도시락 이러지 않았니?하고 친구들과 모여 수다한번 재미있게 떨어도 좋을 만큼 어른들에게도 괜찮은 그림책이다.

 

그저 단순히, 옛날 책보에 대한 정보정도로만 알려줄 것이라 짐작했다. 한편으로는 책보에 대한 생활 정보나 문화에 대한 것만 알려줄 것이라 짐작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있으면 여러번 감탄사를 자아내게 한다.

첫 번째는 그림이다. 그림 한 장 한 장이 마치 수채화같기도 하고, 사진같기도 하고 실물 그대로를 책안으로 데려온 것 같다. 너무도 정겹고 정답다. 이야기를 읽기 전 그림만 보는 것도 즐거움이다.

그리고 이 책이야기를 읽으니 그때는 정말 그랬지라고 생각들을 떠올려보게 한다. 여기서는 책보와 책가방에 대한 아이 둘의 이야기이지만 비추어보면 우리들도 그리 넉넉하지 않았던 어린 시절의 생활을 떠올리게 된다. 도시락에 김치국물이야기, 덜그덕거리던 도시락, 분홍책가방 등 그 때 그 시절의 이야기가 새롭다.

 

정말 아이들의 시각에서 잘 만들어진 책이다.

그리고 책보에 담긴 소중한 사연과 책보가 만들어지는 사연까지도 읽을 수 있다.

책에는 플래시 동화로 볼 수 있도록 시디가 있어 두루두루 활용하기 좋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