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 폭발 생일 파티 사계절 저학년문고 58
심윤경 지음, 윤정주 그림 / 사계절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은지와 호찬이 시리즈는 이미 몇 권 읽어두었기에 이 책도 그런 읽는 재미가 있으려니 하는 기대감을 가졌다.

호찬이는 생일잔치를 해마다 하지 못하는 이유가 있다. 태어난 날이 방학이기 때문이다. 호찬이 엄마는 호찬이 자신이 생일잔치를 못하는 이유가 본인 때문이라고 말하지만 호찬이는 너무 서운하다. 일기에다 속상하다고 써 놓지만 마음을 잘 알아주지도 않는다. 학기 중에 있는 형의 생일은 매번 챙겨주지만, 둘째인 호찬이는 이마저도 서럽다.


규태의 생일에 초대받아 간 호찬이,  그곳에는 아주 신나는 일들이 많이 있었다. 원숭이, 앵무새, 리본스테이크......작은 실험실 같기도 하고, 작은동물원같기도 하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다음 것과 비교도 안된다. 화산 모양의 생일케이크 때문이다. 스위치를 누르면 초콜릿 화산이 폭발한다는 것이다. 규태가 놓친 리본스네이크 때문에 생일잔치는 엉망이 된다. 모두가 집으로 돌아가지만 호찬이는 은지랑 남았다. 그리고는 케이크의 스위치를 눌러 화산초콜릿 케이크가 폭발하게 된다.

처음으로 생일잔치를 하게 된 호찬이는 규태의 생일잔치를 엉망으로 한 탓에 자신의 생일케이크의 촛불을 끄지 못하게 되자 속상해한다.


아이들에게 생일잔치는 너무 중요한 행사이다. 이 날은 자신이 태어난 것을 축하받기도 하지만 좋아하는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그러니 이 생일잔치를 제대로 해 보지 못한 은찬이가 그런 실수를 할 수 있다. 더군다나 너무 신기한 것들이 많았던 친구집이었다.


단순히 아이들의 생일잔치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라고 여길 수 있지만 아이들이 어떤 점을 속상해하고, 어떤 것들을 바라고 있는지 한번쯤 짐작해보게 하는 동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