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경제습관이 어때서! ㅣ 맛있는 습관 5
최선규 지음, 손명자 그림 / 파란정원 / 2013년 4월
평점 :
아이들에게 경제습관을 어떻게 길러주어야 하는지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는 책이다. 돈이란 꼭 필요한 것이지만 잘못 길들여지면 결코 좋은 습관을 가지게 하는 것이다. 우리가 살아갈 때 필요한 것이 돈이다. 그러기에 이 돈을 어떻게 하면 잘 쓰고, 잘 모으고, 잘 소비하는지 알아야 한다. 무조건 안 쓸 수는 없다. 무조건 써 버릴 수도 없다. 돈은 경제를 이루는 필요한 것이다. 그러기에 이 돈을 어떻게 소비하고, 어떻게 모우고 하는 것이 좋은 것인지 꼭 알아두어야 한다.
맨 첫 장에서는 경제가 무엇인지 그 개념부터 알려준다. 왜 경제를 알아야 하는지, 돈은 왜 생겼는지 돈의 필요성까지 알게 한다.
그리고 아이들이 매번 받는 용돈에 대해서도 알게 한다. 자신이 받고 있는 용돈을 어떻게 쓰는 것이 현명한지 이야기한다. 그리고 특별하게 용돈 계약서라는 것도 경험하게 한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돈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세 번째 장에서 한번 짚어준다. 돈을 현명하게 관리하는 법이다.
부모님에게서 받은 용돈뿐만 아니라 명절날 친척들에게 받은 용돈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직업을 왜 가져야 하는지, 직업이란 우리의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돈을 벌어야 하는, 경제활동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어릴 때부터 올바른 경제습관을 들여야만 어른이 되어서도 좋은 습관을 가질 수 있음을 잘 설명하고 있는 경제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