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단편소설 40 - 중고생이 꼭 읽어야 할, 개정증보판 ㅣ 수능.논술.내신을 위한 필독서
0. 헨리 외 지음, 박선희 엮음, 박찬영 옮김 / 리베르 / 2013년 1월
평점 :
단편소설을 읽으면 읽을수록 그 재미가 매번 새롭다는 것을 알게 된다. 성인들도 학교 다닐 때 읽었지만 이렇게 새롭게 정리된 책을 통해 그 이야기를 읽는 것도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이 책은 개정 국어 교과서에 맞춘 세계 단편들이 있다. 중학교 때부터 꼭 읽어두었으면 하는 것들을 모아서 정리하였으니 필독 작품들이라 할 수 있다. 중고생들이 수능이나 논술, 내신을 위해 읽어두어야 할 단편들이라고 소개되어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읽어보았음직한, 아니면 읽어두면 좋을 세계 단편들의 전문을 실었다는 점도 특별하다. 한권씩 되어있는 책보다는 이렇게 모아두었으니 제대로 읽어볼 수 있다. 더군다나 서로 비교해볼 수도 있다. 성인들은 읽으면서 그 느낌을 가질 수 있고, 학생들은 읽고 난 후 소개되어 있는 여러 해설을 읽어보는 것도 괜찮다. 뿐만 아니라 수능이나, 논술, 수행평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안내 자료도 있다. 간단하게 학습도 할 수 있는 부분도 있으니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혹 예전에 나왔던 이야기들이기에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나 어휘 등은 바로 설명을 달아놓았다. 이것은 아주 작은 배려이지만 학생들에게는 큰 도움이기도 하다. 특히 작품에 따른 작가의 소개가 아니라 작가의 여러 작품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편집되어진 것이 특별하다. 그 작가에 대해 좀 더 상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 부분이다. 작가의 분류도 나라별로 되어있다. 이미 알고 있는 작가도 있겠지만 새롭게 알게 되는 작가의 작품도 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