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하세요, 당신의 가치는 무한대입니다
스미 레이주 지음, 최종호 옮김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누군가 이렇게 말을 해 준다면 정말 기쁘고, 행복한 일이다. 당신이 가진 가치는 무한대로 있으니 용기 있게 지내도 된다는 말이니 얼마나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까?
가끔 고민하거나 힘들 때 문장 하나가, 글 한 줄이, 책 한 권이 힘이 될 때가 있다. 그런 경 이 책을 보면 될 만하다. 책 속에는 스스로에게 힘이 될 만한 글들이 꽤 있다.
작가는 자신을 좋아하는 법과 좋은 일을 끌어당기는 법이 있음을 말한다. 물론 그것은 스스로가 조금씩 노력하고 긍정하는 것이 기본으로 되어야 함을 물론이다. 그러나 그런 힘을 가질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글도 있다.
사람이 위로를 해 주어도 많은 힘이 되지만 책 속의 글이 때로는 말보다 더 강한 위로가 될 수 있다. 한 마디만 해 주어도 위로가 되는 말이 56가지나 있다. 그러니 두고두고 읽어보며 힘을 가질만 하다.

사람들은 누구나 타인과의 관계를 이루며 살고 있다. 이 관계가 잘 맺어지면 좋지만 때로는 그렇지 못한 경우 많은 상처를 가지게 된다. 그 상처로 인해 또 다른 사람과의 관계맺기에 힘들어 하기도 한다. 괜찮다. 용기가 필요하다. 용기가 있다면 그쯤이야 툴툴 털고 일어설 수 있다. 그러니까 우리다.

책 속의 글이 누구에게나 읽으며 좋은 내용이지만 그 문장이 마치 누군가에게 직접 하는 말처럼 읽혀진다. 누군가 따뜻한 위로가 필요한 사람에게는 더없이 도움이 될 만하다.
그러나 역시 모든 것은 자신이다. 자신을 믿고, 자신에게 힘을 주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그 힘을 가지는데 도움을 주기는 하지만 내가 나를 좋아하고, 나를 사랑하고, 나를 위로해야 한다는 것은 전달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