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누구 편이야? 책 읽는 습관 3
고수산나 지음, 유명희 그림 / 꿀단지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매년 새 학기가 되면 아이들은 어떤 선생님을 만나게 되는지, 어떤 친구와 짝이 되는지 관심이 크다. 평소 자신이 좋아하는 친구와 짝이 되고 싶어 하지만 때로는 그렇지 않을 때도 있다. 정말 저 친구와는 짝이 되기 싫어하기도 할 것이다. 그런 아이들의 이야기가 있는 동화이다.
하지만 이 책이 아이들에게 꼭 읽혀보고자 하는 것은 그 내용 속에 아이들이 서로를 믿고, 이해하고, 도와주는 마음이 잘 드러나 있기 때문이다.

다인이는 짝이 된 기영이가 정말 싫다. 다른 친구들보다 말도 느리고 잘 할 수 있는 것이 없는 것 같다. 너무 속상하여 엄마에게도 말해보고, 친구들에게도 이야기하지만 모두 잘 지내보라고만 한다. 그러던 어느 날 그림그리기 때문에 다른 친구들과 오해를 살 뻔 하였지만 짝인 기영이의 진실한 도움을 받게 된다. 그 뒤로 다인이는 기영이의 진심을 알게 되고, 기영이가 힘들어 하는 부분이 있다면 기꺼이 도움을 주게 된다.

아이들의 관계 속에서 충분히 일어날만한 일이다. 아이들은 좋고 싫음의 표현이 강하다. 그러기에 자신이 싫어하는 친구와 짝이 된다는 것은 이해하기 힘들 수 있다. 하지만 자신이 싫어한다고 무조건 아니라고 말할 수는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오히려 마음을 열고 바라보면 좋은 점이 더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이 책은 맨 뒤에 있는 활동지의 내용이 괜찮다.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괜찮지만 책의 내용을 밑바탕으로 하여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하여 볼 수 있기에 아이들에게는 여러 모로 도움이 될 만하다는 생각이다
[출판사 도서제공  서평작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