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되는 한국대표고전 2 공부가 되는 시리즈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가 되는 한국대표 고전 시리즈를 2권 째 보게 된다. 1권에 이어 2권도 보게 되니 이 책에서는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를 잘 알게 된다. 이미 1권에서 그 매력을 충분히 느꼈으므로 2권을 읽기에 주저함이 없다.

이 책도 1권과 마찬가지로 각 주제에 맞게 고전이 분류되어 있다.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이야기부터 한문으로 쓰여있는 고전문학, 판소리 대표소설로 총 3개의 주제로 나뉘어 있다.

한문으로 쓰인 고전문학에는 처음 접해보는 것도 있다. 고전 문학을 읽기 좋아하면서도 이렇게 새롭게 만나는 고전을 볼 때면 더욱 반갑기도 하다. 먼저 목차를 보는 것도 잊지 않았다. 어떤 고전이 있는지 가장 궁금했고, 얼마나 쉽게 풀어져있는가도 보게 된다. 아이들이 보는 책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보게 된다. 역시 1권처럼 쉽다.

단군신화를 떠올리면 ‘홍익인간’을 함께 기억하게 된다. 첫 페이지를 펼치면 홍익인간에 대해서 먼저 설명해주는 것이 있다. 이렇듯 이 책은 아이들이 읽었을 때 처음 접해보는 내용이나 함께 알아두었으면 하는 내용은 아주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일반 고전이 있는 책을 읽을 경우는 이런 것을 만날 수 없기는 하지만 이렇게 한 권에 묶어 나온 책에서 자세한 설명을 보게 된다. 작가 설명뿐만 아니라 같이 읽으면 좋을 책도 부담 없이 소개하고 있으니 아이들에게는 편안하게 볼 수 있는 고전이 아닐까 생각한다.

[출판사 제공 도서 서평작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