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홈스쿨 NIE 학습법
정문성 지음 / 드림피그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신문이 여러 가지로 좋은 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매번 느끼고 있다.
그 첫 번째로 좋은 정보를 알려주고 있고, 소식을 전해주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예전부터 알고 있는 것이기에 살짝 넘어가본다.
두 번째로 여러 가지 활동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예전에는 정보나 소식 등을 알기 위해서 보았다면 요즘은 이 신문으로 얼마나 많은 학습활동이나 창의적인 놀이를 할 수 있는지 알게 되었다.
그 대표적인 것으로 신문활용학습이다. 신문을 구석구석 읽어보는 것만으로도 좋은 학습이기도 하였는데 요즘에는 이 신문으로 대상의 구분 없이 활용을 잘 하기도 한다.
유아들에게는 놀이를 통하여 신문과 친해지기도 하고, 초등부터는 좀 더 구체적으로 활용을 하기도 한다. 그러니 집에서도 자연스럽게 신문과 학습할 수 있는 것이 관심을 가지게 된다.

신문을 활용한 학습법이라고 해서 전문가만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아도 될 듯하다. 이 책을 보면 집에서 부모가 함께 하면 공부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엄마도, 아빠도, 아이도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학습법을 재미있고, 쉽고, 간단하게 그렇지만 깊이있게 설명하고 있다.
가장 먼저 신문활용학습이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신문의 구성요소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것을 알아보고 나면 아이들과 수업할 수 있도록 학습방법을 아주 친절하게 소개한다.
신문에 있는 여러 면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이 한 권만으로도 충분히 학습이 가능할 것 같다.
신문을 보는 방법부터 글 짜기, 글쓰기, 자신의 생각 정리하여 발표하기 등 아이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여러 학습을 다양하게 다루고 있는 꽤 볼만한 책이다.
[북카페 제공 서평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