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창의력 키우기 마음껏 그려 보자 3
앤드루 파인더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창의력은 잠재되어 있는 또 하나의 능력이다. 이 창의력이라는 것은 참 신기하게도 잘 다듬어주면 누구에게나 있는 능력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가끔 나는 창의력이 없어라고 말하는 친구들이 있기도 하는데 그것은 아직 발견하지 못했을 뿐이라고 말해주고 싶다.
그런 점에서 본다면 이 책은 많은 도움을 줄 책이다. 그림의 일부분만 나와 있어 나름대로의 생각을 펼쳐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이론서나 관련도서를 읽기도 하지만 정작 실제 활용해볼 수 있는 책은 드물다. 어른들을 위한 책이 있는데 아이들을 위해 온전히 할애한 책은 아직 본 적이 없다.
책이 꽤 두툼하다. 그러니 활용할 수 있는, 직접 해 볼 수 있는 것들이 많다.
이 책은 마음껏 그려보자 시리즈의 3번째 책이다. 이 전에 본 책들도 괜찮게 활용하고 있기에 이 책에 대한 기대감은 있었다.
책을 펼치면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는 그림과 문장들을 만날 수 있다.
단 한 문장으로 호기심을 먼저 자극한다. 그리고 그림을 보면 뭔가 채워야 하는 느낌을 가진다. 그냥 채워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을 마음껏 펼쳐볼 수 있다.
이 빈 그림들을 채우는 것에는 정답이 없다.
무조건 자신이 그린 그림이 정답이다. 그러기에 자신감을 가지고 그려보고, 말해보면 된다. 평소에는 전혀 생각해보지 못했던 것을 이 책을 통해 마음껏 펼쳐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