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온전히 몰입하는 시간 -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한 감각 되찾기 100일 필사
김영아 지음 / 마음책방 / 2024년 11월
평점 :
독서치유학자 김영아 작가의 책을 먼저 읽었다. 그래서인지 이 책을 선택하여 읽는데 주저함이 없다. 왜냐하면 그가 어떤 글을 내놓아도 그저 마음에 위로를 줄 것이라는 기대를 했기 때문이다.
100편의 글이 실린 책이다. 그런데 일반 책의 모양과 다르다는 점이 일단 특징으로 꼽겠다. 책의 제목이 옛날 책처럼 묶어진 형식이다. 그래서인지 한 장 한 장 넘겨가며 읽고 쉼을 하는데 좀 편안했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글을 만나면 그 옆 친절하게 비어져 있는 곳에 옮겨 써 보면 된다. 그것뿐이 아니다. 그 밑에는 왜 이 문장을 선택했는지, 그리고 자신이 새롭게 쓰는 문장도 여백으로 둔다. 이렇게 책을 읽고 저마다의 생각을 일기처럼 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재밌다. 책도 읽고, 필사도 하는.
가끔 고민이 있거나, 누군가의 위로를 받고 싶은 날이 있다. 그런데 주변에 둘러보면 그것을 행동하기가 만만치 않을 때 있다. 이때는 이렇게 다른 사람의 글을 만나자. 그리고 그 중에 마음에 들거나 위로를 받는 문장이 있다면 일기처럼, 고백처럼, 독백처럼 써 보면 되겠다. 그러면 그 문장은 나에게 위로를 준다.
너 괜찮아. 힘들었니? 네 편이야 등의 듣고 싶은 말을 함께 써 두어도 좋겠다.
이 책의 주제가 그렇다. 매일매일 스스로에게 힘이 주는 말을 되새기게 한다. 스스로 마음을 돌보는 시간을 준다. 그렇게 성장하는 시간을 준다. 마음에 힘이 되는 말을 직접 찾아내서 써 보게 한다. 아주 단단한 말로 바뀔 수 있는 문장이 되겠다.
이 책을 보면서 마음에 드는 문장을 5줄 찾아서 써 본다.
- 출판사 책제공, 개인적인 의견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