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 때문이야
서영 지음 / 다그림책(키다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날, 문득 자신의 모습이 예전과 달라져 있다면 어떨까? 생각지도 못했던 주름이 생긴다면 어떨까? 사실 고민스럽기도 하겠다. 달라진 자신의 외모, 아무리 좋게 생각해도 때론 고민스러울 수 있다.


멋진 씨는 자신의 삶에 만족하며 살아왔다, 매일 아침, 마음에 드는 옷을 차려입고 산책하는 것을 좋아한다. 매일매일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길을 걸으며 이웃들과 인사를 건네는 일이 하루 중 즐거운 일 중의 하나다. 시력이 좋지 않은 것 같아 안경점을 가기전 까지는 그랬다.

새로 맞춘 안경을 쓰고 거울을 본 멋진 씨, 갑자기 자신의 얼굴에 주름이 가득하다는 사실을 발견한다. 거울을 볼 때마다 이 주름이 신경 쓰인다. 그러고는 아무렇지 않게 일상을 보내려하지만 그렇지 않다. 평범하던 하루는 매일매일 긴장을 하게 되고, 불안하다. 사람들이 알아볼까 두렵고, 누군가 뭔가 말을 건네려하면 주름이 생겼다는 말을 할까봐 도망을 치기 바쁘다.

 

일상이 달라져 버린 멋진 씨, 도서관에 들러 주름과 관련된 책을 잔뜩 빌리고, 주름을 없애기 위한 방법들을 찾아본다. 이것저것 해 보지만 생긴 주름은 없어지지 않는다. 멋진 씨의 고민은 깊어져만 간다.

그런데 멋진 씨는 드디어 이 고민에서 벗어난다.

 

저마다 자신의 외모에 대해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물론 만족하며 지내기도 한다. 하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 주름은 단지 외모나 얼굴 등을 표현한 것이 아니라는 것쯤은 알아차릴 수 있다. 누구나 자신이 조금 작아 보이거나 자신이 없거나, 나서기 싫을 때가 있다. 누구나! 그럴 때마다 마음이 불안하고, 사람을 만나기가 싫어지기도 한다. 하지만 나는 그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괜찮은 사람, 이대로가 더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아차리는 것이 필요하다.

나를 사랑하는 나를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다.

마음에 안 드는 자신의 모습을 화난 불독으로 표현해낸 점이 재미있다.

 

-출판사 책 제공, 개인적인 의견 작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