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다정한 그림책 - 나에게 친절하고 싶은 당신에게
이상희 외 지음, 김경태 사진 / 새의노래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꽤 두꺼운 책이다. 하지만 첫 장을 펼치면 그 두께나 무게감이 미리 겁먹을 필요가 없음을 한 눈에 알게 된다. 첫 페이지부터 보여주던 그림책의 표지. 왠지 뭔가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줄 것만 같은 느낌을 준다.

모두 4명의 공동 작가들의 작품이라 작가들의 이력을 먼저 살펴본다. 그림책 전문가로 밝혀두었지만 그림책 작가, 번역가, 기획자, 평론가로, 그림책에 대한 모든 분야에서 활동하는 이들이다. 이들은 성인이 그림책을 보는 방법뿐만 아니라 본인들이 그림책을 보는 속내를 써 놓았다는 것이 먼저 느끼게 된다.

 

그림책을 모두의 책이다. 이들은 그림책이 어른들이 읽을 때 어떤 감정을 느끼고, 생각을 떠올릴 수 있는지도 살펴보게 한다.

그림책이 다정하다고 말해주는 이유는 나의 감정, 생각을 잘 보여주는, 대신 이야기해준다는 의미로 읽혀진다. 책은 이런 이야기를 30권의 그림책을 소개하며 다정하게 이야기한다.

 

이 책의 부제목인 나에게 친절하고 싶은 당신에게라는 말의 의미를 생각해보게 된다. 책을 읽다보면 나의 유년, 지나온 일들, 현재의 삶과 미래의 더 나은 삶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준다.

 

책의 내용은 그림책을 소개하기도 하지만 그 그림책의 이야기 속에 다정함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그림책의 여백에 대해서도 이야했다. 그리고 그림책이 주는 생각의 변화, 즉 나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선사한다.

뭐니뭐니해도 그림책 세계가 담고 있는여러 시각을 알게 한다. 그림책은 아이들만 보는 책이 아니라 모두가 보는 책이라는 생각을 또 한번 가지게 한다.

그림책을 보면서 나를 더 많이 사랑하는 법을 알고 있는지 생각해보게 된다. 세상에서 더없이 소중한 나의 존재에 대해 다정함을 갖게 한다.


-출판사 책제공, 개인적인 의견 작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