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쿵쿵 북멘토 그림책 15
우이 지음, 왕주민 그림, 김혜진 옮김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이웃과의 관계를 이해하게 되는 내용이다.


어느 날 오리 옆집으로 암탉이 이사를 온다. 그런데 마침 그 후부터 암탉의 집에서 쿵쿵쿵 소리가 난다. 오리는 당연히 이 소리가 암탉의 집에서 나는 소리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고양이에게 대신 소리를 내지 말아달라고 말해줄 것을 부탁한다. 고양이는 거위에게, 거위는 개구리에게, 개구리는 비둘기에게, 비둘기는 강아지에게, 강아지는 돼지에게. 점점점 이 부탁을 대신 해 줄 이웃들이 늘어난다.

암탉에게 벽을 두드리지 말라는 말을 전해 달라는 부탁을 받은 동물들, 그러나 그 누구도 암탉에게 그 말을 전해주지 않는다. 이유는 괜히 이런 일에 자신이 나서기 싫어서였다. 피해를 볼까 두렵기도 했다. 그리고 자꾸만 다른 동물에게 부탁을 넘기고, 넘기고를 반복한다.


이야기는 정말로 암탉이 쿵쿵쿵 소리를 내는 것이 맞는지 확인하려는 동물은 아무도 없다는 점에 주목하게 했다. 그리고 괜히 이런 일에 꼈다가 불편해질까도 걱정한다. 그래서 선뜻 나서서 도와주어야겠다고 생각하지 않는 이웃들이었다. 생각해보면 아무렇지도 않은 일, 누군가 물어봐 주었다면 이 일이 동네 전체로 퍼져나가지 않았을까를 생각해본다.

 

그런데 정말 이 소리는 암탉의 집에서 나는 소리가 맞을까? 그 답을 물론 맨 마지막에 반전을 보여주며 풀게 된다.

 

이 이야기는 이웃과의 소통, 선입견에 대한 이야기다. 그냥 인사를 하고, 간단하게 물으면 오해도 생기지 않을 일을 서로가 피해가면서 일이 더욱 커진다는 것을 이야기를 보여준다.

다른 사람과의 관계, 이웃과의 관계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 수 있는 그림책이다.

 

- 출판사 책제공, 개인적인 의견 작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