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두의 여행 이야기 (리커버 모험 에디션) - '도전하는 용기'와 '긍정적인 마음'을 키워 주는 그림책 완두
다비드 칼리 지음, 세바스티앙 무랭 그림, 이주영 옮김 / 진선아이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비드 칼리의 그림책이다. 이번에는 낯선 곳으로 떠나는 완두의 모험과 도전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완두는 몸집이 작다. 완두는 직접 지은 작은 집에 삽니다.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완두는 우표 그리는 일을 한다. 완두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하며 열심히 우표를 그린다. 어느 날 완두는 무엇을 더 그리면 좋을지 몰라 고민에 빠진다. 그리곤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한다. 완두는 이번에도 직접 비행기를 만든다. 직접 만든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떠난 완두, 다시 돌아가야 하는 집에는 어떻게 돌아갈까? 여기서 완두는 또 한 번 긍정의 힘을 보여준다.

여행을 떠난 완두는 엉뚱한 곳에 도착하게 된다. 하지만 완두는 완두다. 낯선 곳에서 완두는 새 친구들과 힘을 모아 문제를 해결한다. 어려움이 있어도 완두는 다르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일을 해결한다. 물론 집에서 멀리 가지는 안했다. 하지만 마음먹기에 달라지고, 생각도 더 좋은 쪽으로 변할 수 있음을 완두를 통해 보여준다.

완두는 긍정적인 아이다. 정말 배우고 싶은 것이 많은 아이다. 용기도 있고, 모험심, 그리고 스스로 무엇인가를 해 보려는 아이, 좋아하는 일을 찾고, 노력하는 힘을 가진 아이.

이런 점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다.

완두는 몸집은 작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즐기고 스스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한다.

완두가 여행을 통해서 얻는 것은 많다. 이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도 그 용기와 긍정의 힘을 충분히 보여죽 있다. 완두는 여행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하는 완두의 유쾌한 모험 이야기를 담았다.

완두의 여행이야기를 담은 이 책은 완두가 뭔가 즐거운 일을 찾아 스스로 해 내는 모습, 그리고 어려운 일을 만나도 그것을 긍정적으로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모습 등이 읽는 이로 하여금 좋은 에너지를 가지게 한다.

 

-출판사 책제공, 개인적인 서평작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