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달을 지켜 줘
정진호 지음 / 길벗어린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진호 작가의 그림책 몇 권을 보고 난 후, 그리고 작가의 인터뷰를 보았다. 작가가 그림책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좀 더 명확해지는 내용이었다. 대단하다는 생각부터 했다.

작가의 그림책은 건축 전공답게 건축에 관한 것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한다. 무심히 지나쳐버리는 건축의 양면에 대해서도, 보는 방향, 아주 사소한 것에도 관심을 두는. 그래서 그림책을 읽는 내내 그것들이 매력으로 다가왔다.

이번에 정진호 작가가 낸 책은 그래픽노블 그림체의 그림책이다. 생소하다. 얼핏 보면 만화 같은 분위기다. 정진호 작가의 그림이 좀 더 풍성해졌다는 의미다.

정진호 작가가 내 놓은 책이면 믿고 보려 한다.

이야기는 토끼가 달에 도착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아마도 달에 절구를 찧는 이야기를 모티브로 하지 않았나 싶다. 토끼가 달에 도착한 후 이곳저곳을 살피지만 사실 여기는 토끼가 알고 있는 달이 아니라 지구다. 매일매일 험난한 일이 생기는 이 지구, 이곳에서 벗어난 토끼가 도착한 곳은 진짜 달이다. 하지만 달에서 바라본 지구는 너무 아름답다. 그러나 그곳은 이미 너무도 시끄러운 곳이 되어버렸다. 새로는 지구를 지키기 위해 다시 지구로 돌아간다.

달토끼.

재미있는 이름이다. 집으로 무사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우주선을 선물해준 달토끼들. 새로는 드디어 고향으로 돌아가게 된다.

 

새로가 지켜내고자 하였던 것은 평화이겠다. 불같은 싸움들, 서로를 향한 오해.

생각만 해도 무서운 말들.

그림책이지만 제법 묵직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 정진호 작가의 또 하나의 매력을 찾게 되는 이야기다.

  -출판사 책제공, 개인적인 서평작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