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은 누가 만들지? - 늑대가 보는 책 춘희네 호기심 학교 1
장 르로아 지음, 실방 디에즈 그림, 브노아 디파스 옮김 / 춘희네책방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자책의 출간이 활발하다고 한다. 자세히는 모른다. 아직 전자책을 접해보지 못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책의 출발은 어디서부터일까이다.

오래전부터 우리의 손에 익은 종이책, 책의 소중함, 책을 넘기는 느낌, 읽고 나서 줄을 쳐 놓은 부분을 다시 읽는 느낌.... 그게 종이책의 매력들이다. 개인적으로 종이책 정말 좋아한다.

우리는 책으로 통해서 배우는 것도 많고, 느끼고, 소통하는 것도 많다. 이유는 너무 많겠지만 책은 정말 우리에게 소중한 어떤 것이다.

 

이런 책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가끔 궁금하기는 하다. 보통 책을 읽게 되면 우리는 작가, 출판사, 독자의 구조만 알고 있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면 그 사이에 누군가의 노력도 있을 것이다. 이렇게 책이 만들어지는 전 과정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좋겠다.

이 그림책을 그 과정을 아주 단순하고도 재미있게 보여주는 내용이다.

 

책을 다 읽은 늑대는 이 책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해진다. 그래서 서점으로 간다. 서점 주인은 자신은 배본사에서 받아서 파는 일이라며 그곳을 안내한다. 늑대는 배본사에 책을 만들었냐고 묻자 출판사에게 이야기를 받아서 만들어진다고 말해준다. 늑대와 더불어 모두는 출판사를 찾아가고, 글 작가, 그림 작가를 만나게 된다.

이 이야기의 특징은 이야기가 만들어져서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차례대로 보여주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이야기를 거꾸로 보여주어서 더 흥미롭다.

책읽기를 좋아하는 늑대의 호기심으로부터 출발하는 이야기는 책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그 과정과 역할을 아주 단순하고도 재미있게 설명해준다.

 

- 출판사 책제공, 개인적인 의견 작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