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돌이 쿵!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78
존 클라센 글.그림, 서남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작가의 책을 아직 제대로 들여다 본적 없다. 하지만 이곳저곳에서 작가에 대한 이야기, 책의 독특한 구성을 읽을 적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꼭 읽어보리라 생각하고 책을 접하게 된다.

 

일단 이 책은 그림책이지만 구성이 특별하다. 책 전체가 이야기로 이뤄진 것이지만 1에서 5로 나눠져 있다는 점이 먼저 눈길을 끈다.

1에서는 주인공 거북이가 등장한다. 마음에 드는 자리를 찾았다는 의미다. 거북이 곁으로 친구가 찾아와 함께 서 있기를 말하지만 거절한다. 친구는 그곳이 별로 좋지 않은 자리라면서 그 옆에 자리를 잡는다. 거북이는 친구가 와서 한 말이 들리지 않자 그 옆으로 다가간다. 그 때 거북이가 있던 자리에 커다란 돌이 떨어진다. 친구가 와서 도와주려 하지만 거북이는 거절한다. 커다란 돌 위에서 눈을 감고 있는 아르마딜로에게 거북이가 다가간다. 거북이는 친구에게 무얼 하고 있냐고 묻는다. 이 말에 아르마딜로는 미래를 상상하고 있다고 대답한다. 거북이도 아르마딜로처럼 눈을 감고 생각에 잠긴다.

현실인 듯, 상상인 듯한 이야기는 잠시 이어진다. 3에서는 또 다른 인물이 등장한다. 하늘에서 떨어진 듯하다. , 이 뱀과 함께 한 친구와 거북이가 본 것, 상상한 것이 무엇일지 궁금해진다.

커다란 돌 밑에 앉아 해넘이를 보고 있는 아르마딜로와 뱀을 향해 거북이가 다가온다.

거북이에게 해넘이를 보는 중이라고 대답하지만 멀리 있는 거북이에게는 들리지 않는다. 조금씩 거리를 좁혀 오는 거북이. 하지만 아르마딜로와 뱀의 대답은 여전히 들리지 않는다.

어두운 밤, 커다란 바위 밑에서 잠을 자는 아르마딜로와 뱀을 바라보며 거북이는 자신이 앉을 자리가 없음을 깨닫고 실망한다. 거북이는 두 친구에게 다시 돌아오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하며 발걸음을 돌리고, 둘은 아무런 반응도 하지 않는다. 그 뒤로 또 다른 인물이 등장한다.

 

정말 독특한 이야기이다. 세 인물이 등장하지만 그림을 보고 있으면 어디선가 또 다른 인물이 등장할 것만 같다. 자신만의 세계에 빠져있다고 추측되는 거북이지만 세 인물을 통해 나름의 세상을 바라보게 한다. 마지막에 등장하는 인물, 무엇일까가 더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