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곰 퐁퐁이 숨어 있는 오르세 미술관 3 아티비티 (Art + Activity)
니콜라 피루 지음, 고정아 옮김 / 보림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술관을 그림책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상상을 누가 했을까? 가만히 앉아서 책장을 넘기며, 그림을 보고, 감상하고, 느낄 수 있는 것이 이 그림책이다. 또한 그림 속에 숨어있는 북극곰을 찾는 것도 신기하고 재미있는 일을 하게 하는 그림책이다.

 

이 그림책은 그림에 대한 어떠한 설명이 없다. 그냥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그림을 감상하는 것이 첫 번째이다. 그리고 그림 속에 있는 북극곰을 찾아보는 재미도 가져보면 된다.

북극곰은 그림 속에 살고 있다. 마치 자기 집인 듯 곳곳에 미술관 곳곳을 돌아다니며, 마치 그림의 한 장면인 듯 여행한다.

 

책의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그림 속에 북극곰 퐁퐁이 숨어있다 한다. 찾으면서 왜 곰은 이 자리에 있을까도 생각해보면 좋다. 북극곰은 그림 속에 있지만 마치 자신의 집인 듯 곳곳에 잘 자리한다. 아마도 그림을 꼼꼼하게 보는 재미를 느껴보는 것을 의도하지 않았을까도 생각해본다.

 

원래 그림을 보는 것은 전공자들만 보는 것으로 알았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미술관에 가서 그림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졌다. 그 후론 가끔 미술관을 가보기도 했는데, 이렇게 직접 가보지 못한 외국의 미술관에서나 볼 수 있는 그림을 그림책으로 만나니 반갑다. 특히 근대 건축에 대한 것이라 더 반갑다. 세계의 건축이라고 웅장하게 생각하기 보다는 북극곰이 어느 곳에서 더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면 재미있다. 북극곰을 쫓아가며 도시의 공간에 있는 건축은 어떤 형태를 가지고 있는지 보게 한다. 다양한 주거의 모습을 알 수 있다.

 

오르세 미술관으로 떠나는 세 번째 여행이라고 하지만 아직 보지 못한 다른 그림책도 살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세계의 미술을, 건축을, 예술을 시간에 쫓기지 않고 차분하게 살펴볼 수 있는 기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