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퍼크래프트를 하나씩 하나씩 알기 쉽게 - 국내 최고 감성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종이아트 하나씩 하나씩 알기 쉽게 1
최은영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언가를 만든다는 것에 대한 즐거움을 알아가는 요즘이다. 예전에는 색종이만 있어도 그저 잘 놀고 그게 모든 종이놀이의 전부인 줄 알았다. 하지만 요즘 종이 하나로 여러 모양을, 종이 종류에 따라 만들기도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곳저곳 블로그도 다보고, 카페도 다녀보니 더욱더 이것에 대한 하고싶음이 생겼다.

이 책은 종이로 여러 모양을 만들 수 있도록 잘 보여준 책이다.

책을 보자마자 가장 눈에 들어오는 만들기는 꽃이었다. 그냥 그리기도 힘든데, 꽃을 여러겹 만들어 붙이니 종이에도 생기가 생기는 듯한 모습이었다. 이런 걸 어떻게 만들지 하고 고민하게 된다. 하지만 책의 뒤편을 보면 아주 친절하게 도안을 보여주고 있었다. 이 도안대로 오리고, 설명대로 따라하면 된다. 나름 가장 어렵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세세하게 종이를 오려내는 부분이다. 이것은 차츰 시간을 두고 연습하면 되겠다.

책의 처음 부분도 눈여겨본다.

일방적으로 무엇무엇을 만들게 하지는 않는다. 나름대로의 기초 작업도 알려준다. 종이예술을 할 때 필요한 도구도 사진으로 보여준다. 그리고 그 도구가 사용되는 곳, 활용법까지도 알려준다. 사실 이 부분이 필요했다. 종이는 어떤 것을 써야 하는지, 어떤 도구가 적당한지.

책의 절반이 도안이다. 사실 이 도안을 다 오려내려니 너무 급하게 하지 말아야지 했다. 아껴두고, 아껴두고 천천히 즐기면서 이 책에서 소개하는 것들을 만들어볼 생각이다.

책의 제목처럼 하나씩, 하나씩 알기 쉽게 배워나가면 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