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1일 1독해 한국사 1권 - 선사~통일 신라, 발해 1일 1독해 한국사 1
큰곰자리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저학년, 아니 그 이전부터 시작되는 사교육은 내가 상상했던 것보다 더 치열한 듯하다. 그 치열함 속에 끼고 싶지 않지만, 그렇다고 손 놓고 있을 수도 없는 나는 아이에게 독해 문제집을 풀리기 시작했다.

초등학교 저학년은 독서만 제대로 해도, 독해나 어휘 따위는 하지 않아도 된다! 라고 말하는 교육자들도 있지만, 그래도 엄마 마음이 또 그렇지가 않네. 그래서 직접 서점에 가서 한참을 둘러보면서 정말 많은 독해 문제집이 있다는 것에 또 한 번 치열함을 느끼고.. 그나마 글밥이 좀 적으면서 애가 질리지 않을만한 독해 문제집을 열심히 골라보았다.

내가 열심히 골라본 독해 문제집은 바로 이것이다.
<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시리즈> 라는 것.

이 시리즈를 고른 이유를 적어보자면...
첫째, 하루 15분 4주 완성 이라는 문구가 마음에 들어서.
둘째, 주제별로 되어 있어서 뭔가 학습적으로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셋째, 딱 두 바닥으로 되어 있어서 한 눈에 보기 좋아서.
넷째, 깔끔한 레이아웃이 마음에 들어서.
다섯째, 너무 말이 길지 않아서 애가 짜증 안낼 것 같아서.
여섯째, 두껍다기 보다는 오히려 얇아서.

이렇게 자잘자잘한 여섯가지 논리적인?ㅋㅋㅋ 이유로, 나에게 선택된 <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시리즈> 일단 처음부터 차근히 풀어보자 싶어서 1단계 초등 1~2학년 과학 이야기 부터 구입해 보았다.

3월 5일부터 시작했는데, (그후 보름동안.. 아주 잠시 손에서 놓았다가...ㅋ) 3월 20일부터 마음먹고 열심히 했다. 그래서 4월 17일에 딱 끝냈다. 과학 이야기는 동물, 식물, 우리몸, 관찰, 자연 이렇게 다섯가지 파트로 나뉘어서 꽤나 흥미로운 내용들이 등장한다. 그리고, 읽은 것 확인하기 의 제목으로 4개 정도의 문제를 풀게 되는데, 어지간하면 다 맞는다. 얘한테 좀 쉬운가 싶어서 신경도 쓰였는데, 그래도 첫 독해 문제집으로 천천히 접근하기에 괜찮은 것 같다. 문제 정답률이 높으니 애도 짜증을 안내서 좋고 ㅋㅋ 이래저래 아주 만족스럽게 한 권이 끝나갈 무렵.
(여기까지는 내돈내산)

(여기서부터는 책세상맘수다 까페를 통해 제공받은 책입니다)
그리고 다음 시리즈는, 한국사를 택해 보았다.
총 5권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여기서부터는 한국사 1권에 대한 이야기.

메가스터디 1일 1독해 한국사는,

1권 선사~통일신라, 발해 / 2권 후삼국~고려 / 3권 조선시대(상) / 4권 조선시대(하) / 5권 대한제국~현대
이렇게 나뉘어져 있다. 그리고 나는 한국사 1권이니까, 선사시대 / 고조선 / 삼국시대 / 발해 / 통일신라 까지 빠르게 지나가는 독해 문제집인 것이다.

한 달 넘게 해오던 문제집이어서 그런지, 한국사로 바꿨는데도, 큰 변화 없이 아이도 슬슬 잘 시작해갔다. 물론, 1권에 나오는 내용은 그나마 한국사 중에서 가장 많이 접해오던 이야기이기도 하고, 집에서도 <솔루토이 삼국사기 삼국유사> 라는 전집이 있어서 종종 접하던 내용이기 때문에 초등학교 2학년 아이에게도 어렵지 않은 것 같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 보면 #역사용어 를 따로 몇 개 정리해 뒀기 때문에 한 번 더 읽고 넘어가기 딱 좋다고 생각된다. 여러모로 마음에 드는 <메가스터디 독해 시리즈> 다.

어쨌든 다 풀고 나서도, 역사는 시대별로 쭉 해야 제맛 이라는 생각으로 굳이 또 2권을 바로 할 필요도 없고, 다시 또 흥미를 불러일으킬만한 동물 이야기로 건너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메가스터디 출판사 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까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