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과서가 쉬워지는 제주여행 ㅣ 교과서 여행 시리즈
정은주 지음, 김도형 사진 / 길벗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여행
#교과서가쉬워지는제주여행
#제주여행
#자기주도여행
#제주도가고싶어요
#길벗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이 제주에 안가서 제주도가 한가로운 것이 아니라.
해외로 못가는 사람들이 많이 몰려서 오히려 관광객이 엄청 늘었다고 한다.
음, 나는 가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으나, 굳이 용기를 내고 싶진 않다. (현재로서는 ㅋ)
코로나 지나고, 다시 만날 제주를 생각하며,
방금 출판된 따끈따끈한 제주여행책으로 먼저 만나봐야지.
저자 정은주와 사진작가 김도형, 둘은 부부다. 기본적으로 여행을 좋아하는 부부. 거기에 제주가 좋아서 그곳에서 살고 있는가보다.
내가 써보고 괜찮은 것이 있으면, 주변인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듯이. 이 부부도 제주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은 것들, 보여주고 싶은 것들이 많았나보다.
“신나게 놀며 배우는 자기주도여행”
“교과서가 쉬워지는 제주여행”
“꼭 가봐야 할 초등학교 과목별 여행지”
일단, 접근방식은 훌륭했다고 생각된다.
그냥 아이들과 제주만 가도 훌륭한데, 교과서와 연관짓다니, 이보다 더 훌륭한 여행이 있을까. 내가 초등 부모가 되니 이런 것이 아주 중요해졌음ㅋ 물론, 여섯번 등교한 학교지만 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내용면에서는 조금 아쉬운 점이 있었다.
사실 내용으로 봤을때는 교과서 라는 컨셉이 적당히 맞아떨어지진 않는 것 같다. 이래저래 아쉬움이 많은 부분이다. 아이들과의 교육적인 여행을 중점적으로 다뤘다기 보다는, 일반적인 제주여행을 보여주는 구체적인 최신판 여행책이라는 것이 더 맞아떨어지는 듯하다. 그 점이 참 아쉽다. 내가 기대한 것은 초등학교 교과서와 연관지어서 여행지를 소개함으로 인해 교육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었던 것 같은데, 전혀 그런 것은 느껴지지 않았다는 점 ㅠㅠ
@ 그래서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접근하는 여행을 할 수 있겠다 싶어서 구입하는 분들은 실망을 할테고.
@ 이건 아이들을 위한 교과서 관련 제주여행책인가봐. 어른인 나는 패스해야겠어 하는 분들은 최신제주여행책을 놓치니 안타까울테고.
결론은,
혹시 제주여행책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는 강추를.
하지만, 뭔가 아이들 위주로 소개되는 특별한 교과서 여행 때문에 이 책을 선택한다면 실망할 수도 있다는 점을 이야기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