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네이티브 어디서나 통하는 리얼 영어회화 - 50개 상황으로 떠나는 방구석 어학 연수
제나 강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나 쌤 유튜브 강의를 자주 봤는데 이 책에 넘 잘 담아 놓았다! 정말이지 실용성 있는 영어가 생동감 있게 너무 이쁘게 실려 있다. 우선 책이 다소 얇고 가벼워서 여기 저기 들고 다니기에 딱 좋다. 무게도 가볍고, 종이 질감은 잡지처럼 고급스러워서 손에 쥐는 맛도 있고, 디자인도 깔끔해서 책장을 넘길 때마다 기분이 좋다. 그야말로 어디서나 통하는 진짜 생활 영어를 꽉 채워 넣은 책이라, 일상 속에서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을 배우기에 아주 적합하다.


목차를 살펴보면 관계, 일상생활, 날씨, 건강, 여가생활, 경제활동, 인터넷, SNS 등 현대인의 일상과 딱 맞는 주제들이 가득하다. 이 책은 단순히 주제를 나열한 것이 아니라, 실제 대화에서 필요한 표현들을 상황에 맞게 골라 담았다. 예를 들어, I have a crush on somebody(나 누구한테 반했어)와 같은 문장이 등장하고, 이런 표현들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음원이 제공된다. 음원을 들으면서 직접 따라 말해보면, 실전 감각이 자연스럽게 키워진다.


Dialogue 학습 후에는 주요 표현을 정리해주는 expressions 코너가 있고, 이어서 ‘related expressions’ 코너에서는 추가적인 유용한 표현들도 배울 수 있다. 예를 들어, I’m off the market.(난 품절남이야), I’m dating somebody.(나 누구랑 사귀어), I think she is flirting with you.(걔가 너한테 작업 거는 것 같은데) 같은 실용성 대박인 표현들이 쏟아진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단순히 외우기보다는 상황 속에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는 점! 그것도 넘 눈이 즐겁게!


Practice 코너도 굉장히 유용하다. 한국어 문장을 영어로 바꿔보는 방식인데, 음원을 들으며 실제 대화처럼 연습할 수 있어 넘나 실용적이고! 그냥 머리로 외우는 영어가 아니라, 실제로 입으로 내뱉으며 연습하는 진짜 회화 연습을 할 수 있다. 하루에 한 단원씩만 꾸준히 하더라도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영어 회화 능력을 차근차근 쌓을 수 있을 듯!


그리고 이 책 넘 맘에 드는 게 고급스러운 일러스트와 귀여운 영어 꿀팁 코너도 곳곳에 포함되어 있어, 단순히 공부하는 느낌이 아니라 마치 잡지를 읽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읽히고 손이 가게 만든다. 문법 포인트도 짧고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어, 문법에 자신 없던 사람도 부담 없이 따라할 수 있지! 완전 맘에 쏘옥~


솔직히 말해서, 이렇게 작은 책에 이렇게 알찬 내용을 담아 놓은 건 반칙 아닌감? 외국에 가지 않고도,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니! 하루 10분씩 투자만 해도 어디서든 괜찮은 표현 팍팍 쓰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은 가볍게 시작해도 정말 든든한 느낌과 실력을 줄 거 같다. 시원스쿨은 역시 이름값을 제대로 하고 있다. 영어를 진짜 생활 속에서 써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시원스쿨이 맞다.


출판사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히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