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자연치유
고운실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연의 모든 답이 있다고 하는데, 자연 치유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인체를 이해하고 신체의 통증, 치매, 요통, 당뇨, 탈모, 두통 등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고통받고 고민하는 부분을 자연 치유와 과학적인 근거로 책에서 잘 설명을 하고 있다. 몸의 각 기관과 장기는 기관이 독립적이지 않고 모두 연결되어 있다는 것은 알 때마다 너무 신기하다.


요통, 생리통으로 인한 요통에 통증 초기에 허리에 테이핑을 하는 방법이 소개가 되어 있었는데 이렇게 자연적으로 치료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고, 요통에 좋은 허리 강화 운동법이 그림으로 상세하게 나와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좋은 약을 먹는 것보다 좋은 음식이 낫고 음식을 먹는 것보다 걷기가 더 낫다는 말이 있다. 걷기를 위한 바른 체중을 지지하고 지면에 대한 적응 및 신체의 무게 중심 이동에 반응하여 발과 하지는 걸을 때 피를 심장 쪽으로 올려주는 작용을 하는 제2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떻게 명상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호흡의 종류는 어떤 것이 있는지, 명상을 위한 도구에 도구 등 실질적으로 할 수 있는 실천법들이 많이 담겨 있다. 색과 향에 대한 효능, 또 향기 치료에 대한 지식도 굉장히 흥미로웠다. 이 책을 통해서 다양한 명상 종류와 자연 치유 요법을 알게 되었다.


일상에서 생기는 통증들을 자연 치유법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이것이 과학적이고 또 우리 조상들의 지혜에 근거한 방법임을 알게 되니 더욱더 유익했다. 우리 몸이 원초부터 지니고 있는 자연 치유력을 다시 한 번 일깨우게 되었고, 특히 적당한 방사, 간단한 식사,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고 묵은 것을 내보내는 호흡법, 그리고 영양분을 잘 섭취해서 피를 보충하는 방법 등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었다. 간단하고도 몸이 좋아하는 치료법을 실천하면서 매일 내 몸의 자연 치유력을 믿고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을 생활화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