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지 마세요 Don’t be Fooled!
자이언제이(Zion.J) 지음 / 샘터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글씨, 그리고 심정이 담긴 듯한 그림. 작고 연약한이라는 뜻을 가진 퓨니라는 이름을 가진 여자아이가 등장한다.

푸른색을 가지고 태어난 이 아이. 하지만 아빠가 깊은 어두운 바닷속으로 떠나고 엄마가 또 크게 다치고 이런 슬픔과 비극, 눈물을 그려낸 그림들은 글보다 더 강력하다. 가끔 하늘을 지나가는 사람들을 볼 때면 나도 따라서 도망치고 싶었다고 말하는 아이와 그림, 색채, 모든 것이 글보다 더 많이 와닿았다. 정말 도망치고 싶었지만 엄마를 두고 도망칠 수는 없었다고 푸른색이 너무 싫었다고 우리 가족이 준 이 푸른색을 지워버리고 싶었다고 그림은 그렇게 말한다.


푸른색이 싫어서 빨간색과 노란색을 칠하기 시작한 이 아이. 그런데 다른 색이 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아주 검고 어두워진 이 아이. 친구들도 떠나고 검게 어두워진 내게 아무도 가까이 오지 않았다고 혼자가 되고 지쳤어 살아가는 건 너무 힘든 일이야. 그렇게 주인공은 절정에 치닫았다. 엄마는 그런 아이를 보고 무거운 바퀴를 끌고 찾아와서 아이를 향해 뛰어내렸을 때 뭔가 모를 뭉클함이 가슴을 메웠다.


그런 엄마를 다시 잃었을 때... 마음이 너무 착잡해져 왔다. 


이렇게 슬픔에 빠져 있던 아이가 모든 것을 잃었던 아이가 하늘을 찾고 가족을 만나고 푸른색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알게 되고,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기까지의 희망과 감사, 사랑을 표현했다. 속지마 너는 정말 멋지고 특별한 색을 가지고 있어.

넌 정말 아름다워. 이 책은 한 권으로 아주 깊은 슬픔과 깊은 사랑, 그리고 희망을 이야기한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에게 주어진 색을 수용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운이 좋게 아주 마음에 드는 색을 가지고 태어나기도 한다고 한다. 하지만 모든 이들이 세상에 마주하는 화려한 모습의 이면에서 예외 없이 힘겨운 싸움을 이어가고 있다는 것. 삶에 단 하나도 혼자서 이룰 수 있는 것은 없기에 삶에 불어온 바람 처럼 곁을 지켜준 사람들에게 감사하면서 이 책을 썼을 터. 인생에 들어있는 아름다운 색 책, 그리고 나의 색깔을 돌이켜 볼 수 있는 책. 나에게 실려온 바람, 사람 에 대한 감사를 회복하게 된 책이었다.


 #컬쳐블룸리뷰단 #컬쳐블룸 #속지마세요 #자이언제이 #샘터사


*이 책은 컬쳐블룸에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