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빠의 안부를 물어야겠습니다
윤여준 지음 / 다그림책(키다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에 대해 많은 생각이 드는 요즘, 제목에 이끌려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1년 전 어느 날 퇴직한 아빠에 대한 이야기이다. 처음에는 여유롭고 한가한 날들을 보내는 것 같았던 아빠, 그런데 요즘 아빠가 조금 힘들어 보인다. 한숨도 늘어가고,

비를 맞고 가는 아빠를 보고 딸이 우산을 씌워주지만 아빠는 괜찮다고 한다. 아침도 안 먹고 후다닥 나가는 딸. 그런 딸의 모습이 꼭 나 같다. 아빠의 비 맞은 모습을 나도 본다. 괜찮다고 웃는 아빠의 모습이 진짜 괜찮은 줄 알았다. 지금까지 아파도 내색 않고 늘 강한 모습만 보이는 우리 아빠가 이 책의 그림에 고스란히 나와 있다.  책의 그림을 찬찬히 보고 있으니 아빠의 심정이 그 어떤 긴 글보다 더 가슴에 사무쳐 온다.  아빠의 아쉬움, 서운함도 느껴지고 표현할 줄 모르는 쓸쓸함도 왠지 와 닿는다. 혼자 쓸쓸하게 집얀을 이리 저리 둘러 보는 아빠에게 가장 필요한 건 무얼까? 아빠는 어떻게 하면 마음이 즐거울까? 무엇보다 가족과 함께 있는 시간, 가족의 관심과 인정이지 않을까. 


“아침 먹고 가려고요.” 

“그래 같이 먹을까? 아침 먹고 가니 참 좋다.”


나도 이제 아빠랑 더 같이 시간을 보내고 싶다.

내 우산도 씌워 드리고 싶다.

아빠 마음을 시원하게 하고 편안하게 하는 딸이 되고 싶다.

주말에는 아빠와 등산 계획을 짜 보려고 한다.

사랑을 조금씩 표현해 가면서 함께 있는 시간을 더 만들기로..


 #컬쳐블룸리뷰단 #컬쳐블룸 #오늘은 아빠의 안부를 물어야겠습니다 #모래알키다리


*이 책은 컬쳐블룸에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