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객은 트레이너의 진정성에 끌린다 - S급 트레이너의 아주 특별한 고객 관리 비법
손지혜 지음 / 대경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이 책은 트레이너인 저자가 2년 동안 바디 컨설트로 일하면서 회사 역사상 최고의 고객 만족도와 월 매출을 기록하였는데, 진정성을 주축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나도 여러 명의 학생, 즉 고객을 상대하는 사람으로서 진정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항상 느끼고 있는데, 기술보다는 마음을 읽고 이해하고 만져주고 감동을 느끼게 하는 이 진정성이라는 주제에 완전히 통감하면서 읽었다. 책을 읽는 내내 저자와 친구가 되고 싶다, 저자에게 트레이닝을 받고 싶다는 생각이 불쑥 불쑥 들었고 저자는 누구를 만나든 어디에서 일하든 이 진정성 있고 진솔한 태도 하나만으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열고 사랑받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렇게 어렵다고들 하는 사람을 상대하는 일을 이렇게나 멋있게 해내기 위해서는 이 일을 즐기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고객을 위해서 식단을 조언하면서 직접 건강한 음식을 만들어서 건네주거나 마사지 볼을 예쁘게 포장하여 선물하거나 깜찍한 상장을 주거나 ‘먹으면 안 돼요’ 스티커를 제작해서 고객들이 식탐을 억제하게 하는 귀여운 방법도 너무 재미있었다. 고객을 친한 친구처럼 대한다는 느낌이 들었고, 배려 깊은 여자친구 같다는 느낌도 받았다. 아기자기하고 유치할 수 있는 방법까지도 고객은 너무나 좋아했고 반가워했고, 감명받아 하는 모습을 보면서 내가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을 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건 계속 고민해야 할 방법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나도 내 분야에서 이 진정성을 발휘하기 위해 부단이 노력해야지.
#컬쳐블룸리뷰단 #컬쳐블룸 #고객은트레이너의진정성에끌린다 #손지혜 #대경북스
*이 책은 컬쳐블룸에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