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헤드 홈케어 - 건강한 피부와 숨 쉬는 모공을 만드는
이은미 지음 / 북스고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부에는 참 별일이 다 생기는것 같다.

트러블부터 시작해서, 건조, 각질, 기미, 색소침착 등등.

그래서 우린 항상 피부관리에 신경을 쓰고, 화장품을 구매하고 고르고 바르는것에 집중을 한다.

그 중에서 제일 관리하기 까다롭고, 생기는건 순식간이요,

미관상 보기에도 안 좋고, 없애버리고 싶은, 게다가 인터넷상에는 정보가 있지만,

딱히 이렇다할 정보는 많지 않은 바로 모공, 블랙헤드, 화이트헤드이다.

이 책의 저자는 국내 최초 블랙헤드 전문가이다.

그래서 우리가 몰랐던 모공과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피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주며 책에 담아놓았다.

책을 읽으면서 약간의 아쉬운점이 있었는데 사진이나 그림이 좀 더 많았으면 좋겠다였다.

물론 사진과 그림이 안 나오는건 아니다. 다만 양이 적어서 좀 더 많았으면 하는 좋았겠다라는 생각이다.

그렇다고 이 책을 읽으면서 이해가 안간다든가, 모르겠다, 어렵다라는건 없었다.

이해도 잘 되고, 그동안 몰랐던 모공과 블랙헤드, 화이트헤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게되고, 배우게되서 좋다.

총7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있다.

피부가 깐 달걀처럼 매끈하고 모공이 안 보였으면 좋겠고, 바라지만 사실 모공이 늘어나면

줄어들기 쉽지 않다, 줄어들지 않는다라는 말을 많이 봐왔고, 들어왔다.

그런데 책에서는 모공이 왜 늘어나는지에 대한 이유와 반전의 모공 줄이는법도 나온다.

그리고 모공이 하는 역할도 알려준다.

모공이란 그저 꼴보기 싫고, 늘어나면 절대 안되는 존재였는데 이 책을 통해 모공의 기능과

모공을 내가 어떻게 그동안 다뤄왔는지, 왜 늘어났는지 줄어들게 할려면 무엇을 해야하는지 등에 대해

좀 더 잘 알게 되서 실천을 할려고 노력중이다.

그리고 이제 제일 골칫덩어리인 피지편이 나온다.

피지가 봄, 여름에는 폭발하고 가을, 겨울에는 좀 줄어들지 않은가.

책에서는 어떤 주제든 필요하다면 상관없이 그림이나 바로 이해가 잘 되게 도와주는

표형식으로 비교하듯이 보여주기도하고, 장단점, 특징들을 설명해주고 보여주는데 이해를 훨씬 도와준다.

피지는 무조건 나쁜것은 아니다. 긍정적인 역할을 하며 책에서 나오며,

과유불급이라고 하지 않은가. 뭐든 지나치면 안되고, 너무 부족해도 안되는 딱 적정량.

피지도 그렇다. 너무 많으면, 너무 부족하면 피부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기능을 하는지 설명과 표로 보여주는데

내 현재 피부 상태를 예측해볼 수 있었다. 내가 피지가 뿜뿜이구나, 부족이구나 등 말이다.

그리고 제일 핵심인 블랙헤드 관리법과 블랙헤드랑 화이트헤드가 생기는 이유, 차이점은 무엇인지 등.

책에서는 기본적이면서 가장 중요한 주제들을 다루고 설명해주는데 읽으면서 내 피부를 좀 돌아보게 만든다.

설명은 어렵지 않으면서 자세하게 알려준다.

정말 이 책을 읽으면서 놀라운걸 알게 되었다. 우리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게 무엇인가.

화장품이다 그중에서 크림. 그것도 수분크림을 말이다.

사계절에 사용하지만 그 중에서 가을, 겨울에 특히 많이 매일 사용하는게 수분크림이다.

그런데 책에서도 나오고 알려주는데 수분크림을 바르면 우리 피부가 피부장벽으로 인식해서 게을러진다고 한다.

그러다보면 각질층이 얇아지고, 피부가 민감, 예민해지며 악건성피부가 된다고 한다.

놀랍고 무섭지 않은가. 그동안 좋다고 발랐던 수분크림이 오히려 내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며,

예민하게까지 만들었다는 사실이 말이다.

이 외에도 더 있지만 그건 책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란다.

그렇다면 수분관리는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알려주는데 처음 보고 알고있었던것도 있었지만 전혀 예상외 방법이 나와서 놀랐다.

나중에 해볼 생각이다.

책에 주제가 끝날때에 큐엔에이 Q&A가 나오는데 정말 유용하고 도움이 많이되며, 재미도 약간있고,

충격이 막 오기도하고, 배우는것도 알게되는것도 정말 많아서 좋아하는 파트이다.

사람들이 흔히 잘못 알고있는 내용이나, 꼭 알아야하는 내용, 궁금했던 내용 등을 담아놓았다.

예를들면, 녹이는오일를 사용하면 피지가 정말 녹나요?, 떼어내는 코팩을 사용하면 모공이 넓어지나요? 등등.

이 책을 읽으면서 피부에 관심과 내가 앞으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는걸 알게 되었고, 배우게 되었으며

그동안 잘못 알고있던 상식이나 방법등을 고치고 다시 제대로 배우게 되었으며, 저자가 알려준 관리법, 노하우 등을 써먹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