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9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9
김용세.김병섭 지음, 센개 그림 / 꿈터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도깨비 식당의 새로운 메뉴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읽는다. 신기한 능력을 담은 음식들. 음식의 이름에서 그 능력을 추측할 수 있다. 이번에 이야기는 주인공 혼자 먹는 음식이 아니라 같이 먹는 음식이 등장한다.

동생과 다투고 속상한 찬우. 우연히 도깨비 식당을 보고 끌리듯 들어간다. ‘뜨거운 불꽃 형제의 맛’을 먹는데 어떤 효과를 기대했을까? 찬우가 먹을 음식이 아니라 동생에게 전해줄 음식. 새로운데~ 까부는 동생에게 뜨거운 맛을 보여주고 동생이 형에게 착해지 길 기대 했을까? 맛있는 음식을 중간에 안 먹고 모두 동생에게 줄 찬우가 아니다. 도화랑은 몰랐을까? 찬우가 먹을 걸 예상하고 만들었을까? 매운 맛에 기절한 찬우. 찬우도 변하고 동생도? 동생도 먹었을까?

지우는 양궁 일인자? 경쟁에서 밀려나 이젠 이인자? ‘시력이 좋아지는 맛’이라는 메뉴를 먹었는데~ 과녁이 선명하게 보이는 느낌이 드는 거 같기도 하고, 베베 꼬인 반응만 보이던 지우가 착해 진 건가? 부상당한 친구를 걱정하고~ 결승전의 부담감에 ‘활 잘 쏘는 맛’이라고 하면서 건네 준 약을 잘 받아먹고 우승. 그 약도 ‘도깨비 식당에서 만든 건가?

골키퍼 진수와 공격수 민우가 같이 방문해서 같이 음식을 먹는 꿈(?)을 동시에 꿨다는 놀라운 사실. 진수는 거미 손 골키퍼가 되고 민우는 골 잘 넣는 공격수가 됐을까? 한번 졌던 팀을 상대로 이길 수 있을지?

정말 도깨비 식당이 있다면 얼만 좋을까? 세상에 처음 먹어보는 진귀한 음식을 보고, 그 황홀한 맛에 감탄하고 그 음식이 가진 능력으로 나의 고민은 해결되는데~ 그 원인이라고 생각했던 동생이나 친구, 경쟁자들과도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게 되니 세상에 이런 일이? 이상적이라고 할 수밖에 없다. 

도화랑은 왜 금빛 머리카락을 모을까? 또 어떤 비밀을 갖고 있는지? 시리즈가 진행될수록 궁금증에 다음 편을 학수고대하게 되는 재미있는 책이예요.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