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원하는 곳에 나를 데려가라 - 네빌 고다드, 부와 성공의 자기선언
네빌 고다드 지음, 김은영 옮김 / 터닝페이지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네빌 고다드님은 지난 세기, 의식에 관한 심오한 법칙을 가장 잘 설명해준 형이상학자이자, 그의 강의는 상상력을 통해 원하는 것을 성취하는 방법을 가르쳤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고 더 깊은 내면의 자아를 알 수 있게 설명해주고, 그 길을 제시해주고 있다. 네빌은 단순한 강연자라기보다는 법칙을 충만하게 사용하는 실천가였고, 그 실천의 깊이만큼 다른 이들에게 자세하고 효과적으로 자신의 의식을 이용해 삶을 충만하게 하는 방법을 가르쳤다. 많은 강연과 책을 남겼고, 그가 행했던 강의들은 지금도 많은 이들에게 큰 영감을 주고 있다.

 

<내가 원하는 곳에 나를 데려가라>는 네빌이 남긴 수많은 저서들 중에 반드시 읽어야 하는 책을 선별하여 한 권에 모은 합본판이다.

 

네빌의 책이 그동안 수많은 사람들에게 읽히며 ‘살아있는 고전’이 된 이유는 일반적인 성공학 책과는 다르게, 당신은 이미 내면에 원하는 것을 가지고 있고 그것을 현실화할 힘이 존재한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현실에서 이미 이루어져 있다고 끊임없이 상상하여 당신 내면에 완전히 ‘각인’시키는 것, 이것이 ‘전제의 법칙’으로 저자의 이야기, 실천으로 얻었고 독자인 우리들을 성공으로 이끌 가장 강력한 수단이다. 이렇게 원하는 것을 당신의 내면에 제대로 각인시키고 나면 모든 일은 순리대로 풀린다고 합니다. 당신은 기쁜 마음으로 당신의 소원이 현실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지켜보면 된다는데~ 수련이 훈련이 필요한 부분이겠고~

 

이 책에는 네빌의 가르침을 그대로 실행해 자신이 원하는 것을 현실에서 이룬 수많은 사례가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맨션을 하나 지어 그 맨션에 세입자를 모두 들이는 데 성공해 엄청난 부자가 된 어느 부부(돈이 하나도 없는데 그런 상상이 가능할까요?) 친구의 소개로 자신이 꿈에만 그리던 이상형을 직접 만나고 결혼까지 이른 어느 여성. 아주 작은 댄스 수업부터 시작해 미국에서 가장 큰 댄스 스튜디오를 소유하게 된 열정적인 댄스 선생님의 이야기 등 놀라운 이야기가 가득하다. 너무 놀라운 일들이라 믿기 어려울 정도다. 사실이겠지? 처음엔 의식적으로 인식하고, 무의식적으로 상상하고 실천하기.

 

마치 기독교와 같은 믿음이다. 의심하지 않고 믿는다고 선언하면 된다. 이미 이루거나 얻은 성공한 나로 행동하면 된다. 다만 얼마만큼의 시간, 몇 번의 반복이 필요한지에 대한 기준은 없다. 이룰 때까지 지속적으로 꿈꾸고 상상화고 행동하면 된다. 성경 구절을 포함한 명구들이 실려 있다. 우리가 성공하여 행복한 것은 신 또한 원하는 것으로 선언허가 행동하면 받드시 이룰 수 있도록 기적을 일으켜 주신다.

 

인간이 상상의 비밀을 푼다면 “상상이 현실을 창조한다.”는 비밀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무엇을 상상하고 있는지 아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창조하고 있는지 알게 되고, 인생이라는 연극이 물질적인 것이 아닌, 상상력에 의해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더욱 깊이 깨닫게 됩니다.

 

만약 당신이 소망이 이루어졌다는 느낌 안에서 살 준비가 되어 있고, 그래서 상상 속에서 그랬던 것처럼 확신을 가지고 행동한다면 상상이 가진 힘이 당신의 놀라운 상상에 응답할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이 알아채지 못하는 사이 소망이 현실로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삶의 드라마는 인간의 상상력에서 비롯됩니다. 무언가가 되고자 하는 행동의 원인은 인간의 상상력 안에서 발생하는 것이지 외부에 있지 않습니다.

 

원치 않는 느낌은 마음에 담지 말아야 합니다. 원치 않는 일이 일어났더라도 그 일이 일어나지 않았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저자의 가르침을 따르면 우리 모두 성공하고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