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멘토 - 돈이 보이는 명품 코칭
정미경.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화생명 명예 부사장, 10년 이상 업계 TOP, 재무설계의 신이신 정미경님과 20여 개 사업체 대표, 베스트셀러 작가, 교수, 브랜드 마케팅의 신이신 오두환님이 저자이시다. 두 신~의 경험과 그 경험을 통해 얻은 지식, 지혜를 아낌없이 퍼 담아 주신 책이다.

아낌없이 퍼 담아 주신 내용을 감사히 읽고 생각하고 내 것으로 만들면 부자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이 책은 부자를 위한 책이 아니라 부자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누구나 경제적 자유를 꿈꾸지만 누구나 도달할 수는 없다. 그러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것이다. 그래야 자신이 하기 싫은 것을 ‘안 할 자유’와 하고 싶은 것을 ‘할 자유’가 주어지기 때문이다. 지금 하고 싶은 일을 우선하고 하기 싫은 일 해야 할 일을 뒤로 미루는 사람은 나중에 하기 싫은 일만하고 살아야 한다 두 신은 ‘돈이 보이는 전략’에 대해 코칭해 준다.

돈은 무한하다! 세상에 돈은 절대 부족하지 않다. 나에게 돈이 없는 것이다. 밤에 도시의 야경은보면 수 없이 많은 불빛이 보인다. 누구에겐 아늑한 집이다. 누구나의 집도 아니고 혹자는 저 많은 집중에 없는 내 집을 한탄하기도 한다. 꿈을 향한 열망을 강조하며,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성공 포인트가 무엇인지를 알려 준다. 독자들에게 소중한 인생의 순간을 포착하고, 최선의 잠재력을 발휘하는 데 필요한 인사이트와 조언을 준다. 누구든 이 책을 통해 꿈을 실현하고, 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부와 성공을 찾는 데 필요한 열쇠를 얻게 될 것이다. 배우고 때에 맞게 익힌다면 또한 기쁘지 않겠는가? (學而時習之 不易說乎兒)

, 드디어 당신이 기다리던 기회가 왔다. 그리고 당신은 그것이 기회라는 것을 분명히 인지했다. 그럼 이제 뭘 해야 할까? 두말하면 입만 아프다. 당연히 그 기회를 잡아야 한다. 온 몸을 던져 잡고, 물고 늘어져야 한다. 그 기회가 나를 벗어나지 못하도록! (p217) 행동해야 한다. 기회란 놈의 얼굴은 앞에만 머리카락이 있다. 뒤에 민머리~ ? 기회를 알아차린 순간 낚아채야 잡을 수 있다.

지금은 마케팅과 광고를 통해 가치를 창조하는 시대이다. 기업이나 제품뿐 아니라 사람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어느 때보다 ‘퍼스널 브랜딩’이 주목받는 사회에 살고 있다. 방법이 다르면 훨씬 적은 노력으로도 높은 브랜드 점수를 만들 수 있다. (p265)

이 책에는 누구나 알법하고 어디선간 들어본 것 같이 평범하지만 신기한 내용이 많이 담겨 있다. 저자 두 분이 성공한 방법을 이야기해주고 계신다. 두 명의 거인의 도움을 받아 멀리 보고 이 책을 모르는 읽어보지 못한 사람들보다 부자가 될 가능성은 매우 높아진 것이다. 정미경님은 입사 6년 만에 한화생명 전체 1등을 거머쥐었고, 10년 연속 보험 여왕 자리를 석권했다.

<오케팅>을 통해 저자의 글을 읽은 경험이 있다. 마케팅과 광고 전문가인 오두환님은 한때 반지하 세입자였고, 회사에서 해고도 당했지만 지금은 20여 개 사업체를 운영하는 대표로, 130억 원대 자산가로서 많은 이들을 코칭해 주고 있다. 누구에게나 통하는 방법이 이 책에 담겨 있다(?) 받아들여야 하고 행동해야 한다.

도전과 노력 없이는 부자나 성공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어렵다. 잘 아는 말인데 왜 실천하지 않는가? 성공하기 싫은가? 실패를 경험하기 싫은가? 행동하지 않으면 실패는 없지만 성공은 절대 없다. “힘을 내고 꿈을 향해 걸어가라.”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