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원은 네가 내 곁에 있는 거야 - 설레는 매일을 선물하는 미키마우스 명언100 디즈니 명언 100
월트디즈니 재팬 지음, 안혜은 옮김 / 너와숲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법은 우리 모두의 마음속에 있어요. 그러니 나 자신을 믿으면 돼요. 월트 디즈니 미키가 전하는 매일을 특별한 날로 만드는 100가지 명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두 페이지에 걸친 짧은 글로 책을 잘 안 읽는 주니어(초등고학년~중학생) 이상에 적당한 책이라고 생각되요. 명언이 왼쪽 페이지에 소개되고 다음 페이지(오른쪽)에 그 말이 등장하는 상황을 서술해주는 구성이예요. 책을 읽다 보니 좀 불편하다. 왜 일까? 오른 쪽 페이지에 그 말을(왼쪽에 실었던 명언?) 한번 더 넣어주면 이해하는데도 큰 도움이 되고 가독성도 좋아지고 재미도 증폭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들었어요.

밝은 생각, 상냥한 마음, 꿈과 희망, 정의로운 마음, 미키의 매력, 유쾌한 친구들의 6개의 분류로 미키 마우스가 우리에게 주는 꿈과 희망, 친구들, 유쾌함과 관련된 100가지 이야기들을 녹여주고 있어요. 명언의 출처가 자세히 적혀 있어서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 거 같아요. (아직은 도전해보지 않았지만~)

미키 마우스는 19281118일 월트 디즈니에 의해 탄생된 글로벌 star예요. 얼마전 원조 미키 마우스의 저작권이 만료되어 미키 마우스가 살인마로 등장하는 공포 게임 나온다는 소식도 전해지던데, 우리의 미키 마우스를 공포의 대상으로 변질시키는 것을 반대해야 할 것 같아요.

<소원을 말해봐>라는 전작에 대한 응답에 해당하는 책인가? 전작도 읽어보고 싶어요.

미키 마우스의 친구들을 몇 명이나 아세요? 미니 마우스는 미키 마우스의 여자 친구로 등장하니까 잘 아시죠? 또 누가 누가 나올까요? 이 책을 읽다 보면 친구들이 등장해요. 미키 마우스의 친구들을 알아가는 재미도 함께~ 삼총사는 누구? 미키 우스 구피, 날드 덕? 100년이 넘는 미키 마우스 이야기를 총망라한 명언집. 영리하고 호기심 많고 사교적인 미키 마우스의 말과 행동을 통해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게 도와주는 책이예요. 겨울 방학 중인 친구들에게 꼭 읽어보도록 권해보세요~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