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ELT Big Cat (Band 10) BEING COOL Big Cat Band 10
EBS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초등)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 교재 체험 5~6학년 교재를 받아 들고 정말 놀랐다. White band10.

우리 둘째가 5학년인데 둘째는 학교 수업을 제외하고 따로 영어 공부를 하진 않고 있다. 1인 큰 아들은 영어, 수학 학원을 다니고 있지만 그다지 우수한 성과를 보고 있진 못한 듯하다. 몇 년을 다니지만 영어에 관심을 가지고 흥미롭게 공부한다는 게 성과일지도 모르겠다.

 

둘째와 같이 공부하기 전에 어른이 내가 먼저 읽어보았어요. 쉽지 않네요.

 

새로 전학 온 학교를 배경으로 남학생인 Jaden이 학교 생활에 대한 이야기이다. Jaden에 체구가 커서 Blake, Zac이 각각 리더인 그룹이 같이 놀자고 접근한다. 친구가 없어 걱정했는데 두 그룹의 아이들과 친구가 될 수 있어 기쁘기도 하지만 두 그룹 사이에서 눈치를 보며 피하는 꼴이 되어 속상하다.

Mrs Noor의 개입으로 두 그룹의 아이들은 함께 축구팀을 구성하여 다 같이 친하게 지내게 된다는 이야기이다.

 

이야기에 나오는 단어 12개를 먼저 알려주고 시작~ 사실 더 많은 단어들의 의미를 사전을 찾으면서 읽어야 할 정도로 우리 둘째에겐 조금 어렵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관심과 노력, 즐기는 공부

Jaden의 체구는 6페이지에 다른 아이들 옆에 선 모습으로 예측이 가능하죠. 크다. 학교에서 남자 아들 그룹 간의 경쟁은 힘, 덩치가 큰 Jaden은 싸움에 큰 힘이 될거라는 기대로 BlakeZac 이 접근한거죠. 덩치가 커도 싸움을 싫어하는 Jaden. 경쟁하던 두 그룹을 축구로 하나가 되게 해주는 Mrs Noor.

 

처음엔 많이 어려워하더니 phonics로 더듬더듬 읽고 뜻은 그림이랑 앞뒤 내용을 때려 맞추는 둘째에게 박수. Cheer up~^^

 

읽은 내용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 문제로 Summary

 

워크북으로 통해 다시 한번 읽은 내용과 올바로 읽고 이해했는지?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신경써서 읽어야 하는지를 알려줘요. 펭귄 문고나 블루 레빗 시리즈로 읽기는 하지만 확인 과정이 없으면 잘 못된 습관이 들기 쉬운데 Collins BIG CAT 시리즈는 구성과 워크북이 원서 읽기의 정석을 몸에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줘요. 학생에게 친근한 학교와 친구들 이야기. 개학해서 학교 다니느라 바쁘니까 겨울방학을 이용해서 더 많은 책 읽기와 강좌 듣기 도전.  

 

교재 소개: https://bit.ly/3pDpJUI - https://book.ebs.co.kr/roadmap/english

강좌 보기: https://bit.ly/43dAbQL - https://primary.ebs.co.kr/course/series/list?seriesId=S00133

 

이 리뷰는 EBS 교재 체험단의 소개로 도서를 제공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