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다tv의 백룸
하다(hada) 지음 / 소담주니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하다tv님은 고 싶은 거 하는 채널 <하다hada>를 운영 중입니다. 현재는 판타지 세계관에 푹 빠져 SCP 재단과 백룸에 대해 주로 다루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집필한 도서로는 <하다tv의 백룸>, <TOP SECRET SCP>가 있습니다.

 

SCP 재단과 함께 오싹 궁금한 인터넷 속 이야기로 유명한 ‘백룸’. Back Room? 뒷방. 다른 사람들은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데 나만 모르겠다.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어요.

 

SCP재단은 〈확보하고(Secure) 격리하고(Contain) 보호하라(Protect) SCP 재단〉인가요? 두서없는 괴담이었지만 수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주었고, 얼마되지 않아 전 세계인들의 상상력이 덧붙여지면서 오늘의 SCP재단이라는 거대한 세계관을 이루게 되었다. 어벤져스 시리즈를 통해 마블의 세계관이라는 말이 등장하면서 세계관의 의미는 그 동안 우리가 너무 무겁게 생각했던 부분이 있다는 걸 알게되고, 내가 사는 세상을 이해하는 방식이라고 이해하면 될 거 같아요.

진짜보가 더 진짜 같은 기괴한 이야기들이 모이고 모여 독자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도시 판타지 창작 위키 사이트가 탄생! 어반 판타지를 표방한다고 합니다. 어반 팥타지로 세상을 이해하는 방식이 SCP의 세계관인거죠.

SCP 재단으로 검색해보니 소담주니어에서 출간된 괴물도감 1, 2, 3권을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아요, 내돈내산을 하려고 합니다.

 

게임과 같이 단계가 있는 백룸. 각 단계별로 특징이 있고 그 안에 사는 괴물, 괴물은 아니지만 그 안에 머물게 된 사람들(탈출을 못 한거겠죠?). 백룸에 대해 알려지면서 백룸에 들어가려고 다양한 방법들이 제안되기도 하고 ‘~ 카더라가 많이 떠돌아요. 틀린 것도 많고, 백룸이 존재하는 걸로 보이는 특이한 곳을 통해 백룸에 들어가게 되면 다시 나오는 방법은 뭘까요? 그 안에 괴물들은 우리를 헤치려고 할까요? 백룸을 연구하는 A-sink는 어떤 단체이고 왜? 무엇을 연구할까요? 백룸에 대한 통제~ 아이들이 보는 유튜브처럼 어른이 저로서는 완전히 이해한다거나 빠져들진 않지만~ 미지의 세계에 대한 두려움과 궁금증이 책 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원동력인 거 같아요~

 

이 책을 읽을 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건 저와 같은 어른들의 관심사, 지식, 경험에 눈높이를 맞춘 책이 아니라 아이들의 흥미와 재미에 맞춰진 책이라는 거예요. 책과 유튜브를 함께 즐기시 길 바랍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