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류 아빠의 생각 - 삶이 막막할 때 꺼내 읽는 아버지의 인생 편지
손재환 지음 / 라온북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손재환님은 ()지앤디 대표이사, 아이데코 본점(경기도 의왕시) 원장, 한국안경아카데미 대표,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1990년에 대구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를 졸업한 후 스물두 살 때부터 안경사로 일했다. 자신만의 브랜드를 가지고 개인 안경원 매장을 운영해오고 있다. 또 무극안경, 아이데코, 쓰리팩토리(3:FACTORY), 원가안경 등을 보유한 안경 전문 회사 ()지앤디를 함께 경영하고 있다.

30년 넘게 장사를 해왔던 경험과 노하우, 안경사로서의 세밀한 기술과 지식을 전수하기 위해 한국안경아카데미를 설립했으며, 안경원 창업 컨설팅, 안경 착용의 불편함을 없애는 피팅 등의 내용을 강의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안경혁명》, 《안경 피팅의 정석》 등 안경사라는 전문 직종에 도움이 되는 책들을 쓰셨다.

이 책은 안경사 아버지로 그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두 아들들에게 이야기해주는 형식으로 쓴 자기 계발서이다. 아들에 대한 사랑이 그 기본에 깔려 있는 책이다. 어린 나이에 아버지를 여의어 아버지로부터 지원을 받거나 영향을 받은 게 적기 때문에 더 나은 아버지라 될 수 있다는 나태주 선생님의 추천사. 동의하시는지? 흙 수저에서 자수성가한 아버지의 아들들은 아버지에게서 무엇을 배울 수 있었을까요? 아버지의 사랑이 담긴 책에 실린 두 아들이 아버지에게 쓴 편지로 마무리된다. 감동적이다.

나는 삼형제의 아빠. 저자 못지 않게 아이들을 사랑하고 아이들이 행복하길 바라는 아빠라고 자신한다. 아이들에게 어떤 말을 해줄지? 아이들이 어려움에 닥쳤을 때 내가 해준 이야기를 기억해서 문제를 잘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  

좋은 말이 참 많이 쓰여진 책이다. ‘물고기를 잡아주지 말고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가르쳐 줘라.’ 아버지를 원망하지 않고 본인이 아이들에게 해 줄 수 있는 일, 해주고 싶은 일을 해줄 수 있는 아빠가 되려고 노력했다. 우리가 성공하려는 이유는 무얼까? 시간과 돈의 여유로움으로 선택지가 많아지는 삶이 가능하기 때문아닐까?

다섯장으로 나누어 어른 됨, , 관계, , 인생에 대한 두 아들의 아버지이면서 인생 선배, 어른으로 경험과 지혜, 아들에 대한 걱정을 담아 아들들에게 이야기 하듯 담담하게 풀어준다. 나도 아들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을 매일 한줄씩 쓰는 습관을 가지려고 마음먹은 자극이 되어 준다. 세상의 아버지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좋은 아버지가 될 거라고 확신한다.

후속으로 이 훌륭한 아버지에 대한 아들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다.

이 리뷰는 몽실북클럽 서평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