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어는 너를 보았다 YA! 4
김민경 지음 / 이지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아는 밤마다 인어를 보게 해 달라는 기도를 할 정도로 인어를 좋아하는 고등학생이다. 인아가 눈을 뜬 곳은 인어가 실재하는 세계였지만, 인어 사냥꾼 ‘연화’와 몸이 바뀌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인간은 인어와 공존하지 않고, 인어를 사냥하고 마치 애완동물처럼 소유한다.

인어를 사냥하고, 때로는 죽여야만 하는 인어 사냥꾼이 된 것에 알고 당황한다. 보라색 인어를 잡아 달라는 의뢰를 받는다. 연화에 적응하기 위해 유일하게 믿을 수 있는 조력자인 혜주와 가까이 지내면서 연화에 대해 알아가게 된다. 연화와 같은 가문의 소장은 반드시 완수하라고 강요한다. 하지만 인아는 인어를 사냥할 생각이 없고 혜주를 방해하여 사냥에 실패하고 혜주도 다치게 된다. 의뢰자는 다른 사냥꾼들을 고용한다. 인아가 거울을 통해 본 연화의 얼굴은 매서운 인상이다. 연화와 혜주는 보라색 인어를 먼저 잡아 큰 바다에 풀어주기로 한다. 연화와 혜주는 호수의검은 구덩이로 빨려 들어간다. 인어들이 숨어있는 동굴에서 깨어난다. 보라 인어를 치료해주기로 한다. 치료제를 뿌리고 붕대를 감아준다. 인아만 맡을 수 있는 향이(신뢰하는 사람만) 나는 하얀 인어 ‘아스타’(특별한 인어) 보라 인어 ‘버베나’. 보건 선생님께 도와 달라고 하려는데 도와줄까? 소장의 방 잠겨 있던 서랍에서 책을(일기장) 꺼내 챙긴다.

‘연화’의 아지트에서 발견한 일기장을 통해 하얀 인어를 죽인 사람은 천지를 뒤바꿀 힘을 얻는다. ‘인어를 죽여야 할 사람은 너야.’ 인어마다 보유하고 있는 독특한 능력. 연화는 과거에 하얀 인어를 죽였던 적이 있다. 빨간 인어의 소행 환각을 일으키고 하얀 인어를 잡으려고 한다. 하얀 인어를 죽인 사람은 티가 난다. 하얀 인어가 죽으면 그 영혼을 기리는 부족을 찾아 나서는 인아. 혜주와 빨간 인어는 무슨 관계일까? 연화에게 내린 저주? 인아는 원래의 세계로 무사히 돌아갈 수 있을까? 연화는 어떻게 될까?

인어 공주라는 동화, 디즈니 영화를 보고 자란세대인데 아주 책 속으로 발려 들어갔다 나온 듯해요.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로 만들어져도 재미있게 볼 거 같아요. 글자수가 많지만 책을 잘 안 읽는 삼형제 중 초등6학년인 큰아들에게 읽어보라고 권하려고요.  

이 리뷰는 몽실북클럽 서평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