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K-POP BTS - 개정증보판 Who? K-POP
강진희 지음, 이혜진 그림 / 다산어린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로마이드~ 우리 아들 삼형제에게 아직 보여주진 않았는데 서로 갖겠다고 할까? 예전에 우리가 스타들의 사진을 대하던 것처럼 방이나 문에 붙여 놓을까? 검은색과 보라색의 색감이 잘 어울리고 고급스럽다.

방탄소년단? 처음 들었을 땐 떠오르는 이미지가 지금과는 달랐다. 그사이 방탄커피이런 것들이 등장했고 음악을 특히 K-pop이나 아이돌을 좋아할 나이가 한참 지나다 보니 발생하는 오류였던 것 같아. 게다가 방시혁이라는 프로듀서의 첫인상도 큰 영향을 미쳤다. 모 오디션프로그램에서 굉장히 시니컬하고 공격적인 평가를 했었다. 그 만큼 본인의 영역인 대중 음악에 아주 큰 애정을 가진 분이었던 것이다. 서울대 출신이고 JYP와 같이 일 했던 이력이 눈에 띄었다. 빅히트 엔터에서 BTS를 만들어 데뷔시키고 빌보드대단한 업적을 이룬 분이고, BTS가 그 역할을 해낸 장본인이다. 전세계 K-pop 인기의 시작은 아니더라도 그 중심에 우뚝 서 있는 BTS.







이 책으로 BTS 멤버들의 이름과 특징들을 알게 되었다. 춤과 노래를 하려는 학생들에게 좋은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다. 벤치마킹이 가능하니까~ 한명 한명 어떤 경로로 멤바가 되었는지, 춤을 배우기 위해 미국까지 다녀온 정국. 영어로 연설한 RM. 이 전 세대 어르신들이 딴따라라고 천시했던 그런 연예인들은 아니다. 그 때도 국민들에게 즐거움을 주신 분들이었지만 평가절하 되었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 노래로 K-pop으로 유수한 시상식에서 시상도 하고 차트 1위도 하고 대단하다.


그룹명의 유래와 팬클럽 아미 소개



책을 읽고 퀴즈를 맞춰요~

BTS 마스터~(20225월 현재시점)

Nope. BTS는 더 성장할 거라고 믿어요.

 

이 리뷰는 다산어린이 서평이벤트의 소개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