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5 - 초등 국어 고수 되기 프로젝트 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5
한은호 지음, 유희석 그림, 흔한컴퍼니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다산어린이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흔한남매현실남매~^^ 너무 자주 보고, 방송 내용을 무한 반복적으로 따라하는 통에 정신이 없다.

 

다양한 컨텐츠로 아이들이 즐겨보는 방송인 흔한 남매가 등장하는 학습만화. 만화라는 점에서 일단 거부감을 보이지 않는 아이들. 책의 내용 속에서 방송의 캐릭터랑 일치하니까 더 재미있게 보는 거 같아요. 5권으로 시리즈 마무리.  큰 아들과 둘째 아들은 끝말잇기, 영어 스펠링 맞추기, 사자성어 말하기 등 대결과 시합을 즐겨요이 책은 초등학교 1학년이 된 우리 막내가 먼저 읽겠다고 해요. 책을 자주 읽어보지 않았지만 열심히 보는 모습이 기특하고 배운 거 또박또박 얘기하니 학습효과도 최고네요.

 

만화로 으뜸이랑 애이미가 상황에 맞게 쓰는 우리 말을 먼저 배워요. 미래가 배경으로 나오기도 하고 강아지도 말을 하는 상황, 에이미가 미래에서 으뜸이에게 상황을 설명해주는 상황의 이야기들이 만화로 펼쳐져요. 학교에서 친구들과 상황을 속담으로 설명해주고 있어요.

 

<우리말 돋보기장에서 속담고사성어맞춤법관용어예절언어의 뜻을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복습!!! 예습보다 복습의 효과가 훨씬 좋고 즉시 복습해야 오래 기억에 남는다고 하네요탁월한 구성이예요.

<흔한 퀴즈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해서 맞추는 퀴즈꽃그림이 있는 게는 꽃게. 먹는 배모양으로 만든 탈을 쓴 얼굴은 배탈. 소가 독약을 바라보고 있는 그림은 소독약기발하네요.

~

<우리말 돋보기>, <흔한 퀴즈>는 각 장의  끝에, 최종 <우리말 다지기>에서 앞에서 배운 것들을 총괄해서 점검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따라 쓰기 연습장]도 잘 쓰겠습니다.

 

우리집 흔한, 현실 삼형제는 오늘도 티격태격애이미랑 으뜸이처럼 서로 놀리는 재미로 사는 거 같아요. 싸우다 친하게 지내다 그러면서 건강하고 씩씩한 어린이로 성장하겠죠. 또다른 시리즈를 기대해봅니다.  

이 리뷰는 다산어린이 서평 이벤트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