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대발이 전래놀이 : 모두 함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 세이펜 기능 적용, 세이펜 미포함 공룡 대발이
반디단비 지음 / 봄이아트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들이 애정하는 공룡친구들.

 

귀여운 공룡 친구들이 새로 이사온 부끄럼쟁이 뿔뿔이에게 먼저 다가가고, 모두 함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하면서 친구가 되어가는 이야기.

 

공룡친구들이 사이 좋게 전래 놀이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그 놀이는 최근에 *어 게임을 통해 전국민 아니 전세계에 알려진 게임이죠.

 

우리들도 동네 골목에서 자주 했던 놀이이기도 하구요.

장소나 장비에 크게 구애 받지 않아 야구나 축구보다 더 자주 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요즘 초등학생 아이들도 오징* 게임의 영향인지 종종 하는 거 같아요.

 

재미? 아날로그 감성의 놀이이고, 정확한 룰은 몰라도 우기면서 할 수 있었던 놀이였던 거 같아요.

요즘 아이들은 놀이 자체보다는 오*어 게임에서 보여준 폭력적인 패널티에 더 흥미를 느끼고 있는 건 아닐까? 좀 걱정이 되요. 우리 어른들이 조금 더 세심하게 신경 써서 아이들에게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장면을 여과 없이 보여주는 일이 없도록 조심해야겠어요.

 

책의 말미에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놀이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거의 우리들이 했던 방법과 일치하는 거 같아요. 다른 분들도 있나요? 다양성으로 인정.

우리 전래, 전통놀이가 사라지지 않게 더 많은 놀이를 소개시켜 주세요. 더 많은 아이들이 보고 읽고 배우고 놀이하고 또 후대에 전해줄 수 있도록~

 

여러분도 새로 전학 온 친구나 처음보는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친구가 되고, 그 친구들과 친하게 함께 놀이하는 멋진 친구가 되는 건 어때요? 슈퍼맨 같은 영웅이 되는 거예요~^^

 

리뷰는 서평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