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4 - 초등 국어 고수 되기 프로젝트 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4
한은호 지음, 유희석 그림, 흔한컴퍼니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다산어린이 / 2021년 11월
평점 :
절판



으뜸이와 에이미~ㅋ 아이들과 리모콘 쟁탈전을 벌이고, 뉴스는 거의 못 보고아이들에 보는 방송을 검열하고 차단하고 싶지만 불가능하다고 판단합니다. 유튜브에서 하는 방송보다는 어린이 티비에서 해주는 방송이 조금은 덜 아이들에게 해로울 거 같다는 이상한 판단 기준을 적용하고 있어요. 흔한남매, 현실남매~^^

 

다양한 컨텐츠로 아이들이 즐겨보는 방송. 이런 책이 다 있었네요. 벌써 4. 큰아들과 둘째 아들은 대결과 시합을 즐겨요. 끝말 잇기부터 사자 성어~ 옆에서 듣고 있자니 답답하기도 하고, 우기고 억비부리다가 결국은 싸움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아요. 이 책도 보더니 서로 먼저 읽겠다고 다투고.. 찬물도 위아래가 있으니 아빠 먼저 다음은 큰형, 그 다음 둘째, 막내.. 엄마가 두번째 지만 원하지 않으므로 skip.

 

만화로 으뜸이랑 애이미가 상황에 맞게 쓰는 말들을 먼저 배워요.

<우리말 돋보기> 장에서 속담, 고사성어, 맞춤법, 관용어, 예절 언어의 뜻을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복습!!! 예습보다 복습의 효과가 훨씬 좋고 즉시 복습해야 오래 기억에 남는다고 하네요. 탁월한 구성이예요.

<흔한 퀴즈>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해서 맞추는 퀴즈. 머리가 굳어버린 저는 거의 틀리고, 창의력과 상상력이 풍부한 둘째가 큰형을 이겼네요. 2년 터울로 초등학교 5, 3학년인데 그 사이 머리가 굳었을까요? 걱정~

<우리말 돋보기>, <퀴즈>는 각 장의 마지막에 나오고

최종 <우리말 다지기>에서 앞에서 배운 것들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따라 쓰기 연습장]은 가장 악필이 둘째에게 쓰라고 줬는데, 이 녀석이 막내에게 toss. 글씨는 유치원생인 막내가 제일 잘 쓰는데~ 어떻게 하면 글씨 연습을 시키고 잘 쓰게 도와줄 수 있을까요?

글씨 연습하는 책도 재밌게 만들어 주세요~

 

흔한 형제는 오늘도 티격태격, 애이미랑 으뜸이처럼 서로 놀리는 재미로 사는 거 같아요.

 

이 리뷰는 다산어이린 서평 이벤트로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