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전환의 심리학 수업 - 꽉 막힌 삶을 바꾸는 3가지 법칙
황시투안 지음, 정은지 옮김 / 미디어숲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과 시각과 마음을 전환하면서 진정한 나로서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시작했다.(p11) 이 책의 핵심 문장이라고 생각한다.

 

전환해야 할 세가지. 생각, 시각, 마음에 한 장씩 배정하여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상황에 적절한 사례를 들어 설득력이 강하다. 우리 모두 이 책을 통해 처음 듣는 얘기는 아닐 테다. 같은 말이라도 하는 방식에 따라 다르게 느껴진다. 더 잘 와 닿는 이 책의 저력은 오프라인에서 10만 수강생을 대상으로 심리학 멘토 역할에 충실한 저자의 힘이 바탕에 있기 때문이다.

 

세상에서 내가 바꿀 수 있는 건 나뿐이다. 타인의 생각과 환경과 사건은 내 뜻대로 바뀌지 않는다. 나를 둘러싼 것들을 바라보는 나의 시선과 인지하는 생각, 나의 능력을 내 마음대로 바꿔주면 불행하고 아팠던 일과 상황도 행복해질 수 있다.

 

오지 않은 미래를 위해 오늘을 희생하지 말자는 이야기, 자기 희생도 이기적인 행동이라는 이야기가 크게 마음에 새겨진다. 뿐만 아니라 이 책의 내용들은 우리들이 쉽게 했던 행동들, 지금도 하고 있는 행동들로 채워졌다. 현실적이고 내이야기라는 동질감이 느껴지면서 더 몰입하게 되고 지금의 내 모습이 문제라고 느끼는 부분에서는 저자에게서 답을 찾고자 더 깊이 파고 들어가게 된다. 아는 것으로 끝내지 말고 아는 걸 행동으로 습관으로 만들어야 한다. 이 책을 알려주고 있다. 그 걸 행동하고 습관으로 만드는 건 오로지 우리, 독자들의 몫이다. 결론적으로 누구나 인생 전환이 가능하다. 모두 행복하고 성공할 수 있단 얘기다.

 

두 번 이상 읽고 싶은 책, 행복한 인생으로 전환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리뷰는 서평 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