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스턴트 라이프 - 발명가의 시대는 계속된다
김영욱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대를 중도포기하고 서울 공대를 진학하여 자신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끊임 없이 지속되는 저자의 도전. 박수 한번~

포기는 또 다른 선택이지만보장되는 것이 없는 막막한 상황에서는 대단한 용기이다. 포기하는 것이 남들이 부러워하고 안정적이고 좋은 것이라는 평가를 받을 경우에는 주변인들은 이해하지 못하고 굉장히 후회하게 될 거라는 걱정과 다양한 조언을 해준다. 하지만 저자는 정말 하고 싶은 게 뭔지 고민을 하고 그 것을 이루어 나가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도전하고 실패하고 다시 도전한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노력하는 사람을 이기는 사람들이 있다. 즐기는 사람이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혹은 싫어하지만 꼭 해야 하는 것들은 즐기려고 해보자. 일단 좋아하게 된다면 즐길 수 있는 가능성이 월등히 높아진다. 억지로 하지 말자. 우리 인생은 한번 뿐이고 우리가 주연이니까.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 또한 차별화된 저자이다. IMF나 서브 프라임 금융 위기는 누구도 예측할 수 없었고 대비할 수 없었지만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내고 목표를 위해 잠시, 열심히 노력해서 돈을 벌어 꿈에 한발짝 더 다가서는 모습은 배울 만하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걸 잃는 것이다. 수술 후 회복실에서 창업계획서를 썼고 건강을 회복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저자는 행운아이다.

문제가 있으면 풀어봅시다. 이런 도전적인 자세는 문제를 피하고 싶은 마음, 편안하게 살고 싶은 마음이 생기면서 잊혀진다. 성공은 문제를 해결해내고야 말겠다는 목표,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이다.

아이디어를 내는 발명가와 그 아이디어를 실현해내는 엔지니어가 팀을 이뤄야 성공할 수 있다. “발명가의 시대는 계속된다.”

IMF 등 비슷한 시기에 대학원을 다니고, 석사학위 취득 후 동기들과 비교하면서 불안감도 커지고 스스로 만들어낸 선택의 순간들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던 나,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다. 나는 저자와는 다른 선택을 했고, 시련을 극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집요하게 노력하지 않아 지금 나의 모습으로 살고 있다. 가보지 않은 길에 대한 선망으로 미련 떨고 비교하면 슬퍼지고 불행해지니까 만족하면서 더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살 뿐이다. 젊은이들에게는 큰 자극과 롤모델이 되기에 충분히 성공한 사람의 자서전이다.

끊임없이 도전하는 삶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