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보다 오늘, 더 성장하고 싶은 너에게
정서연 지음 / 마음시선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그러하듯 저자 역시 성공을 바라는 인생을 살았습니다.

기자가 되었고 이로운 글을 쓰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꿈을 꾸었습니다.

그러나 회사 내에 한계에 도달했고 이직해서 두번째 직장으로는 안정적인 직업인 공무원이 됩니다.

자신의 욕구와 세상의 요구 사이에서 안정을 택합니다.

누구나 그러하듯이~

그러나 저자의 욕구는 안정만이 아니다.

이 것 또한 누구나 나만의 삶을 살고자 하는 욕구가 있다.

하고 싶은 일을 통해 성취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한다.

이상적인 삶의 모습이다.

그런 삶을 위한 첫 발은 내가 누구이고? 무엇을 좋아하는 지? 등등등 나에 대해 잘 알아가는 것이다.

참 쉬울 것 같지만 정말 어려운 질문이다.

뭘 좋아하는 지? 언제 기쁘고 행복한지?

자주 생각하고 질문하고 답을 찾아가야 한다.

내가 나를 알고 내가 원하는 것을 해 나간다면 인간 관계, 경제적인 문제 등은 부수적으로 따라 오게 되고 스스로 감당하면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비교?

타인과의 비교가 아니라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나를 비교한다.

내일은 오늘 열심히 오로지 나의 삶을 살면

오늘 보다 나은 나의 모습일 테니 걱정하기 말자.

 

더 나은? 더 성장하고픈?

다른 말로 더 행복하고

나를 위해 하는 일이 내가 하고 싶은 일이

어제 보다 오늘 더 많아지는 게 성장 아닐까?

 

성공보다 성장을 목표로 하는 삶은 행복을 향해 간다.

 

독서?

타인의 삶과 생각을 통해 간접 체험을 할 수 있다.

내가 전부 다 해볼 수는 없으니까~

읽는 데 머물지 말고 생각하고 써보는 게 또한 성장이다.

 

이 리뷰는 몽실북클럽 서평 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