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힘, 절실함 - 절실함이 세상의 모든 성공 기운을 끌어당긴다
장중호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Back to Basic.

초심 = 절실하다.

 

사전으로?

1.     '절실하다' '느낌이나 생각이 뼈저리게 강렬한 상태이다.

2.     간절하다정성이나 마음 씀씀이가 더없이 정성스럽고 지극하다. 마음속에서 우러나와 바라는 정도가 매우 절실하다.

두 단어의 의미를 구분하지 못했던 듯하다. 간절함이 절실함을 포함한다.

 

절실함은 일상을 바꾸고, 절실함은 나를 나의 꿈에 가깝게 데려가준다.

절실함은 어디에서 나오는가? 결핍에서 나온다.

절실함은 어떤 것까지 가능하게 하는가? 자신의 손목을 자를 정도이지 않을까?

 

어디까지 가봤니?’ ‘영어책 한권 씹어 먹어 봤니?’

우리가 들었던 끝까지(?) 노력해봤는가?”라는 질문이라고 생각한다.

끝은 어디일까? 성공인가? 꿈을 이루는 것인가?

실패를 꿈꾸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나에게 절실한 것은? 즉답이 어렵다. 나는 절실하게 살지 않았다. 결핍이 없었나? 안분지족(安分知足)하면서 살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누구나 다 성공을 꿈꾸는데 왜 성공하는 사람은 극 소수이고, 그 게 내가 아닌가?

너도 나도 노력은 한다. 내가 성공을 위해 쉼없이 노력하는 사람이라면, 내 주위의 사람들은 대부분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이다. 또래집단, 노는 물이 같은 부류이다.

성공하려면 성공한 사람 옆에 있으면 가능성은 커진다. 맹모삼천지교(?)

 

로마제국, 대영제국, 몽고제국은 절실함이 있었다.

그들이 절실함을 갖게 해준 결핍?(as is)

하나의 꿈,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뜻을 모으는 행동력이 있었다.(to be)

노키아, 야후, 소니는 각분야에서 제국이라 불릴만큼 성공했고 막강한 영향력을 가졌었다.

눈앞의 성공에 절실함을 잃는 우를 범한다.

절실함으로 무장한 다른 기업들에게 찬란한 자리를 빼앗기고 쇠퇴의 낭떠러지로 떨어진다.

다시 그 자리에 오르는 것을 포기하거나, 올라서기 위해선 더욱 더 절실하게 매달려야 했다.

1위를 향한 절실함, 성공을 위한 절실함은 왜 지속하기 어려운가? 정말 지속하기 어려운가?

 

빅픽쳐? 큰 그림을 그리고 그 그림을 맞춰가는 작은 그림을 채워나간다.

시리즈? 성공의 시리즈~   단계별로 성공을 이루고 다음 단계로~ 더 큰 성공을위해 절실하게 노력한다.

 

그로스해킹? Growth + hacking = 성장을 해킹한다. 지속가능한 성장, 성공.

 

우리 모두 성공을 위해 초심을 잃지 말고, 열심히 노력하고, 끝까지 뒷심을 발휘하자. 거기에 저자의 절실함을 더 하자.

 

이 리뷰는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 서평 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