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일링 업 - 나는 매일 내 실패를 허락한다
레슬리 오덤 주니어 지음, 최다인 옮김 / 한빛비즈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이 책에서 저자는 살아오면서 겪은 일화를 곁들여 진정한 잠재력을 해방하고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를 도전하는 데 도움이 될 질문을 제시한다.

내일 더 나아지기 위해 당신은 오늘 어떤 노력을 했는가?

당신의 꿈에 당신만큼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을 곁에 두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안전하게 가야 할 때와 더 크고 더 나은 무언가를 위해 위험을 무릅써야 할 때를 어떻게 구분해야 한다.

스물아홉 살 무렵 점성가들이 토성 귀환이라 부르는 현상이 일어나는 시기. 토성은 29년 반만에 태양 주위를 한 바퀴 돌아 우리가 태어난 날과 정확히 같은 자리로 돌아온다.(?)

성대한 실패야말로 궁극적 성공에 필요한 비장의 재료이다

9 Chapters로 구성된 이야기.

Chapter 1 멘토

혼자서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하지만 혼자서 모든 일을 해내는 사람은 없다.

Chapter 2 결정적이 계기

나는 연기자가 되고 싶은게 아니었다. 단지<렌트>에 출연하고 싶었다.

아무도 당신이 꿈꾸는 기회를 잡으려고 준비하는 곳을 막지 못한다. 하지만 그날 혹은 그 시가니 언제 찾아올지는 알 수 없다.

나는 무대를 떠난 뒤에도 예술이 끝나지 않는 삶을 꿈꾸기 시작했다.

두려움에 준비보다 나은 예방약은 없다.

석 달 동안 나는 정식 배우로 대우받았다. 조합에도 가입했다. 세금을 내고 노후를 위해 저축도 했다. 무대 출입구에서 <렌트> 티켓과 팜플릿에 사인하고 팬들과 폴라로이드사진도 찍었다. 내게는 대단한 성과였고 현실로 이루어진 꿈이었다. 누가 그걸 내 결정적 계기라고 부른다 해도 반박할 수 없으리라.(p65)

Chapter 3 내가 가진 것

사람은 모두 출발점에서 일정한 능력치를 받고 시작하며, 그 능력은 노력해서 생기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타고난 재능아란 말을 쓴다.

재능은 궁극적으로 성공하는 데 필요한 일부분일 뿐이다. 사실은 그보다 노력과 인내가 더 중요한 때가 많다.(p71)

모든 장벽을 무너뜨리려고 노력하되 가끔은 열리지 않는 문도 있음을 받아들일 줄 알아야 한다는 걸 깨달았다.(p77)

아이가 어른으로 변하는 과정은 부모에게나 자식에게나 쉽지 않은 여정이다

자신을 탐색하는 데 시간을 투자할 기회가 생긴다면 그렇게 해라.(p89)

내키지 않는 무언가를 거절하는 의지는 아주 중요한 자산이다. 그 자산은 언젠가 자기만의 길을걷는 데 큰 도움이 된다.

Chapter 4 할리우드 또느 토큰

나 자신을 최대한도로 발전시킬 실마리를 붙잡은 뒤에는 단 한번도 뒤를 돌아보지 않았다.

결국 기회는 반복해서 돌아오고, 결과는 어떤 재능이 있는지가 아니라 그 재능으로 무엇을 했는지에 따라 달라졌다

처음에는 자신의 동물적인 감각을 믿는 편이 낫다.

누군가를 믿었다가 일이 생각대로 풀리지 않더라도 너무 자책하지는 마라. 다음번에는 비슷한 징조를 더 빨리 눈치챌 것이다.(p102)

둥지에서 처음 날아오를 때는 어느 정도 위험이 다르기 마련이다. 세상은 넓다. 마음껏 탐색해라.(p105)

자신을 과소평가하지 마라.

Chapter 5 실패해도 좋다는 허락

내가 난생처음 진심으로 자신에게 물러설 여지를 주고 멋지게 실패해도 좋다는 허락을 내리는 순간 모든 것이 바뀌었다.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으로 가는 길의 일부는 성대한 실패로 닦이는 법이다. 계속 나아가라.

역시 세상은 귀 기울이는 이에게 자신의 목소리를 들려준다.

Chapter 6 전환

정면으로 맞선다고 모든 것이 바뀐다는 법은 없지만, 정면으로 맞설 때까지는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파트너를 고를 때는 자기보다 나은 사람을 찾아라. 자기가 존경하는 사람 옆에 있을 수 있어서 행운이라는 기분이 들 것이며, 그러다 보면 자기도 항상 최고의 모습을 유지하고 싶어 힘껏 발돋움하게 될 것이다.

친구와 멘토들에게 당신을 떠받쳐줄 기회를 제공해라.

진짜 노력

프로는 명랑하지 않은 법이다.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전화가 울리기를 기다리지 않겠다고 스스로 맹세했다.

오늘 자신을 위해서 무슨 일을 했는가? 누구에게 전화를 걸었는가? 무슨 책을 읽었는가? 오늘 당신을 살아 있게 하는 무언가를 향해 한 발작 나아갔는가?

구하면 얻을 것이다. 당신이 절실히 원하고 필요로 하는 도움이 찾아올 것이다. 한 걸은 내디뎌라. 무언가를 얻거나 배울 것이다.

Chapter 7 해밀턴 1 : 우리 읍내

너는 실패해도 괜찮아.

가장 심오한 질문의 답은 모험을 거쳐야만 드러난다.

떨리는 다리로 불안한 처음 몇 걸음을 내딛는 데는 용기와 겸손이 필요하다.

준비는 의욕을 보여주는 증거다. 자신에게 중요한 기회가 오면 충실한 준비가 자기 대신 말하게 해야 한다.

나는 내가 살아 있다는 느낌을 주는 것을 향해 나아가는 데 집중하기로 마음먹었다.

Chapter 8 해밀턴 2 : 새로운 아메리칸 드림

문 안에 발을 들여놓고 그 자리를 지키는 데 필요한 것은 재능뿐만이 아니었다. 다시 말해 너그러움과 친절함, 지성과 용기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일은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21년 전 나는 그 꿈을 찾아 할리우드에 발을 들였다. 그 세월 동안 내가 거둔 모든 승리와 실패, 그 과정에서 배운 모든 교훈은 이 순간 내가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는 데 밑거름이 되었다.

언제까지 에런 버를 붙잡고 있을 수는 없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기꺼이 위험을 무릅쓰는 의지가 우리를 여기까지 이끌었다. 사랑과 믿음이 우리를 이끌었다.

Chapter 9 성공해도 좋다는 허락

남은 날짜를 헤아리지 마라. 하루하루를 힘껏 살아라.

단순히 자세를 바꾸는 것만으로 현재를 집중하는 데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깨달으며 놀랄 때가 많다.   

과거에 겪은 여러 경험으로 자신에게 실패해도 된다고 허락하는 것이 중요함을 깨달았듯이 지금은 나 자신에게 성공해도 돈다고 허락하는 게 중요한 시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과정에서 겪은 실패를 거울삼아 앞으로 나아갔고, 어렵사리 약간의 성공을 거둘 때면 축배를 들었다. 우리는 무엇보다 확실하게 우리의 길을 걸었고, 지금도 걷고 있다.

자기 힘으로 기회를 만드는 모험을 하기 위해 누군가의 허락을 받을 필요는 없다.

자신에게 성공해도 된다고 허락하려면 자신의 가치를 정확히 평가할 줄도 알아야 한다.

자신이 생각하는 성공이란 무엇인지 정의하는 단계가 뒤따라야 한다. 성공의 모습은 사람마다 다르다. 더 정확히 정의할수록 성공이 눈앞에 나타났을 때 알아보기 쉬워진다.

우리 아버지가 나를 위해 꿈을 꾸었듯 나도 루실을 위해 꿈을 꾸었다.

자기 가능성을 구체적으로 꿈꿔도 좋다고 스스로 허락했을 때 그 꿈은 놀라울 만큼 정확히, 온전히 실현되기도 한다.

지금 당장 스스로에게 성공해도 좋다고 허락을 내려라.

어깨에 힘을 빼라. 그리고 시작해라.

이 리뷰는 문화충전200%의 서평이벤트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