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재밌어? -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책 좋은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 21
양지안 지음, 심윤정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기 싫은 공부.

 

그러나 학생이라면 누구나 공부를 안 하고는 살 수 없네요.

 

이 책은 좀 더 힘들지 않고 스스로 공부 습관을 잡아가는 방법에 대해 소개 된 공부 길잡이 책입니다.

 

공부 습관도 잡아주고 자신에게 맞는 공부 방법도  알려주는 정말 고마운 생활 동화네요.

 

 

 

공부가 지겨운 상현이

 

앞집 공부 잘하는 최동찬이 2주간 우리집에서 그것도 내 방에서 함께 지내야 된다는 소식에 기겁을 합니다.

 

항상 공부를 잘 하는 동찬이와 비교 당해서 왕재수라 생각하고 싫어하는데 같은 집 같은 방에 2주간을 살게 된다니.

 

상현이는 하늘이 노래지네요..ㅋㅋ

 

역시 엄마는 동찬이의 얼굴만 보아도 칭찬 일색에  상현이와 은근 비교도 해가면서 상현이를 화가나게 하는데요.

 

상현이가 2주를 잘 버텨낼 수 있을까요?

 

그러던 어느 날 엄마가 외출 하신 틈을 타서 상현이는 평소 좋아하던 게임 캐릭터를 가지고 놀게 됩니다. 

동찬이는 상현이가 만든 인형들이 모두 게임 캐릭터임을 알고 상현의 솜씨에 감탄을 합니다.

 

이에 상현은 직접 컴퓨터 게임을 켜고 동찬에게 신나게 설명하는 찰라 외출에서 돌아 오신 엄마에게 딱 들키고 말죠~

 

그 둘은  엄마에게 함께 신나게 혼나고 살짝 동지 의식도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동찬은 게임을 좋아하는 상현에게 공부도 게임을 하듯 해보면  정말 재미있고 쉽게 할 수 있다고

 

공부의 비법을 알려줍니다.

 

게임의 순서는 공부할 과목 고르기.

 

게임의 시간은 상현이가 문제를 그 시간 안에 풀어야 할 제한 시간,

 

세상에...

 

동찬의 제안대로 공부를 하니 힘도 하나도 안 들고 너무도 빨리 쉽게 문제가 술술 풀려나가네요.

 

답답하고 짜증스러웠던 공부시간이 게임을 하듯 진행하니 너무 재미있는 시간으로 바뀌어 버렸네요.

 

살짝 공부의 방법만 바꾸었을 분인데 이렇게 공부가 재미있어 지다니....

 

공부가 힘들고 재미없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에게는 꼭 읽혀보고 싶은 책이네요..

 

이 책에는 그 지겹고도, 손도 아파서 벌과도 같은 깜지 숙제를 재미있게 하는

 

기발한 방법도 소개되어 있네요.

 

아이들 눈 높이에 맞춘 너무도 재미있고 기발한 생활동화 .

 

엄마들도 너무 반할 그런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