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우리 엄마는 매일 출근할까요? 피카 그림책 11
잔니 로다리 지음, 키아라 카레르 그림, 이현경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가 곧 일을 하러 나가려고 현관 옆 거울 앞에서 립스틱을 바르고 있습니다. 분주한 엄마와 달리 사 남매는 멀찍이서 이 모습을 가만히 바라보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생각합니다. '엄마가 매일 집에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사 남매는 엄마와 더 오래 함께 있고 싶습니다. 워킹맘들이라면 이런 간절한 마음이 담긴 아이들의 눈망울을 뒤로하고 일을 나가곤 할 것입니다. 아이들은 생각합니다. 엄마가 집에 있으면 우리를 위해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신발을 반짝반짝 닦고, 보송보송 빨래를 할 겁니다. 엄마는 그것 말고도 많은 일을 할 겁니다. 청소를 하고 다림질을 하고 설거지도 합니다. 이 모든 일은 엄마가 퇴근 후, 그리고 일이 없는 주말마다 하는 일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보니 사 남매를 키우는 엄마는 집에서도 할 일이 너무 많습니다. 

그렇다면 엄마는 출근하면 무슨 일을 할까요? 아이들은 엄마가 정확히 무슨 일을 하는지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분명 중요한 일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출근하는 엄마를 붙잡고 매달리거나 불만을 표현하는 대신 응원해 주기로 마음먹습니다. 아이들은 엄마도 엄마이기 전에 자기 일을 하는 중요한 사람이라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왜 우리 엄마는 매일 출근할까요?>는 아이들의 시선에서 일을 나가는 엄마를 이해하고 응원하며 자기 일을 스스로 해나가는 과정을 질문과 생각의 흐름으로 그려낸 그림책입니다. 노트에 아이가 쓱쓱 그린 듯한 일러스트가 더욱 아이들의 마음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 같아 몰입감 있게 보게됩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