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흡혈귀전 : 흡혈귀 원정대 조선 흡혈귀전 3
설흔 지음, 고상미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적 드라큘라 이야기를 읽으며 가슴이 콩닥콩닥 뛰었던 때가 기억이 납니다. 그때 본 책과 그림은 아직은 생생히 기억이 날 정도로 흥미롭고 재미있었습니다. 그래서 <조선 흡혈귀전 : 흡혈귀 원정대>을 펼치며 어떤 이야기가 전개될지 무척 기대가 되었습니다. 이 책은 한글을 창제한 집현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집현전 지하에 있는 흡혈귀 연구소에서 만들어진 흡혈귀 원정대의 이야기라니 소재부터가 신보롭로 흥미를 끕니다. <조선 흡혈귀전>은 3권으로 이루어진 시리즈로 <흡혈귀 원정대>는 세 번째 이야기입니다. 역사적인 사실을 배경으로 전개되는 스토리는 이야기에 몰입감을 더욱 크게 합니다. 백성을 사랑하는 어진 인품과 뛰어난 학문적 역량으로 후세에도 존경받고 있는 세종 임금의 모습은 이야기 속에서도 애민정신과 탈 권위적인 면모를 보이며 빛이 납니다. 

세종 임금은 퉁 밀사를 보내 여인과 숙희를 궁으로 불러들였습니다. 그리고 집현전 지하에 있는 흡혈귀 연구소에서 흡혈귀를 물리치기 위한 흡혈귀 원정대를 결성하게 됩니다. 유랑민들을 흡혈귀로 만든 음모를 파헤치기 위해 세종 임금, 백정 여인, 여진족 퉁, 학자 성삼문, 장영실, 내관, 수석 요리사가 모여 함께 지혜와 힘을 모은다는 설정은 신분제 시대를 벗어나 현대적인 감성을 느끼게 합니다. 과연 흡혈귀 원정대는 흡혈귀를 물리치고 백성들을 구할 수 있을까요?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멋진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공포 흡혈귀 판타지 동화 <조선 흡혈귀전 : 흡혈귀 원정대>입니다. 흡혈귀 원정대라는 흥미를 끄는 소재와 세종 임금과 같은 역사적 인물과 집현전이라는 장소가 현대적 시선으로 그려지고 있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겠습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위즈덤하우스, #조선흡혈귀전, #흡혈귀원정대, #설흔, #고상미, #공포흡혈귀판타지동화,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