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공부하는 시간의 힘 - 나만의 지식 지도를 만드는 공부의 기술
책읽는원숭이 지음, 정현옥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시절 때 의무교육이 아닌 성인이 된 후 스스로 공부하는 재미를 알아가고 있습니다. 시험때문에 달달 외우던 성적 내기용 영어공부 대신 해외여행을 기대하며 영어회화를 공부하니 더 재미있고 능률이 오릅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에 공부계획이 밀리기도 하고 혼자 하다보니 공부의 방향을 잡기가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생소한 분야도 공부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할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혼자 공부하는 시간의 힘>을 읽으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 책은   ‘무엇을what’  ‘어떻게how’ 공부할지 스스로 정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책입니다. 철학, 역사, 사회과학, 수학, 어학 등 다양한 학문을 오랜시간 독학해온 저자가 목표를 설정하는 법, 커리큘럼을 짜는 법, 노트 정리법, 독서법, 암기법, 정리법 등 스스로 공부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55가지 공부의 기술을 자세히 설명해줍니다. <혼자 공부하는 시간의 힘>을 읽으며 좀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공부를 해나갈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기면서 미뤄두었던 분야의 공부도 시작해 봐야겠다는 의욕이 생겼습니다. 100세 시대에 평생 배워야 하는 시대의 흐름에 잘맞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으로 학습 습관 개선법과 건망증 치료법을 활용한 암기법, 시간 활용법 등의 학습 노하우와 속독법, 그리고 나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아가는 방법을 배워서 유익했고 앞으로 꾸준히 적용하고 발전시켜 나가야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