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안에 병원 매출 10배 올리기 - 성공하는 병원의 무조건 잘되는 비법
전아영 지음 / 위닝북스 / 2016년 7월
평점 :
절판


전아영씨는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공인강사입니다.현재 병의원 교육과 마케팅과 관련한 일을 하고 있으며, 7년간 치과 위생사로 일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1년 안에 병원 매출 10배 올리기> 또한 치과 병원에서 일했던 경험을 살려서 매출을 올리는 병원과 문을 닫는 병원의 차이점을 말하고 있으며, 그 이유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원.그중에서 치과 병원은 사실 가고 싶지 않습니다.. 충치를 치료하거나 임플란트나 틀니를 바꾸는 경우 치과에 가면 막연한 두려움을 느끼게 되고 치과는 공포스러움으로 다가 옵니다. 어른들도 그러한데 아이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여기서 병원마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하는데, 제대로 된 진료 뿐아니라 서비스 또한 잘 되어 있는 병원을 고객이 찾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사실 치과는 서울이나 대도시인 경우 경쟁이 치열하지만 지방의 경우는 경쟁이 치열하지 않기 때문에 서비스도 제각각이고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그럼으로서 지방 소도시인 경우 임플란트 치료인 경우 멀더라도 지방보다는 대도시를 선호하게 됩니다. 서비스도 지방보다 괜찮습니다.. 


지방의 경우 치과 치료를 받는 경우 환자가 말하는 것만 치료를 하고 마무리 짓는 경우가 많은데, 대도시는 그렇지 않고 환자가 말하지 않는 곳까지 체크하여서 치과 서비스를 합니다. 가격 또한 저렴합니다.. 물론 치과라는 특별한 의료 행위는 다른 병원보다 단가가 높습니다.고객으로서는 치과 치료는 사람의 목숨을 담보로 하는 치료가 아니기 때문에 경제적인 문제를 생각해야 합니다..비슷한 서비스라면 저렴한 곳으로 옮길 수 밖에 없습니다..여기에 차별화된 서비스가 있다면 금상첨화이죠. 


치과 치료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사후 서비스입니다.. 사후서비스가 잘 된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소문을 내고 사람들은 치과 치료에 있어서 어떤 병원을 가야 할지 망설이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경우 이웃을 통해서 치과 치료를 받습니다. 특히 제가 사는 곳은 중소도시이다 보니 치과 치료가 절실한 할머니 할아버지가 많습니다.. 정보에 어두운 분들이기 때문에 주변사람들에 의해 소개 받아 치과 치료를 받는 경우가 흔합니다..그게 바로 입소문이며, 정보에 어두운 할아버지 할머니에게 필요한 치아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병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책에는 동물 치아 치료 병원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애완견이 늘어나는 요즘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이 많은데,이비치 동물 병원은 동물들의 치아를 관리하고 사후 서비스까치 책임지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고객의 성향에 따라 구객 맞춤형 병원을 만들고,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않다면 병원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