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노트 청소년오딧세이
구사노 다키 지음, 고향옥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사토코와 리사,기리시마는 서로 친한 친구이다...그리고 사토코와 기리시마는 공부 잘 하는 아이들이 모인 6학년 A반에 다니며 서로 공부를 도와 주게 된다. 여름방학이 되면서 두 사람은 새로운 반편성에서 A반에 유지하기 위해서 서로 공부를 열심히 하려고 해피노트를 만들게 된다.. 서로가 다른 과목을 공부해서 정리한 것을 교환하는 해피노트...이것을 계획한 것은 기리시마였고 해피노트라고 이름 지은 것은 사토코였다..


리사의 연극 초대권을 받게 된 사토코...연극의 제목은 니시이즈 살인사건이었다...연극을 다보고 난 뒤 이 연극의 연출은 도미나가 선생님이 맡고 있고 리사가 출연자인 것을 알게되었다...그리고 리사가 이 연극을 하게 된 것도 도미나가 선생님의 추천 때문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사토코는 여름 방학동안 공부를 열심히 하게 되지만 새학기가 되면서 A반이 아닌 B반에 편성된 것에 대해서 슬퍼하게 되고 그 사실을 부모님과 친구들에게 비밀로 하게 된다..그렇지만 같이 공부하였던 기리시마가 다른 학교로 전학갔다는 것을 편지를 통해서 알게 되고 부모님이 자신이 성적이 떨어졌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잇었다는 것 또한 알게 된다...


사토코는 엄마가 백화점 지하 식품 판매장에서 일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그래서 엄마의 직업에 대해서 친구들에게 거짓말을 하게 된다...그러나 백화점에서 리사와 사토코가 만나게 되면서 사토코의 거짓말이 들통나게 된다..사토코는 쥐구멍에 숨고싶었지만 리사와 친해지기 위해서 도미나가 선생님을 찾아가게 되고 리사와 함께 연극을 하게 된다..


소설을 읽으면서 초등학교 다닐 적을 회상하게 되었다..나는 초등하교 6학년 때 어떠했을까 생각하게 되었고 사토코처럼 친구들 앞에서 창피하거나 부끄러워 햇던 적도 있었다는 것을 다시 느끼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